티스토리 뷰

Etc

보이로 가열식 가습기 소음 정도

모나리사 2019. 12. 22. 08:45
가습기를 사려고 계속 알아보고 있는데 아무래도 안전을 위해서 가열식 가습기는 사야겠고 어떤 것을 구매해야할지 감이 오지 않습니다. 가열식 가습기를 구매하는데 문제는 소음입니다. 무엇보다 잠을 잘 때 사용할것이기 때문이지요.

가습기는 초음파식과 기화식 그리고 가열식이 있는데 안전하기로는 가열식이 가장 안전합니다. 배출구가 뜨거울수 있는 단점을 제외하면 말이지요. 전기세도 많이 들고 단점도 존재하긴 하지만 그래도 가열식이 제일 나은것 같아요.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보이로 가열식 가습기


가열식 가습기로 구매하기로 정해놓고 어떤 브랜드가 있는지 보았습니다. 우리나라의 것으로는 최근에 출시된 한일 브랜드의 제품이 있었고 외국것으로는 일본의 조지루시 그리고 독일의 보이로로 축소하였습니다. 그외에도 제품은 많습니다.

일단 일본제품은 시국도 시국이거니와 변압기가 필요하다고 해서 사용하는데 너무 불편할것 같았습니다. 요즘이 어느시대인데 변압기까지 사용하면서 쓸필요는 없다고 생각했어요. 그리고 나서 축소해보면 두개가 남았는데 그 중에서도 보이로가 관심이 갔습니다.

가격대가 좀 괜찮은 편이고 디자인도 마음에 들었기 때문인데요. 아래의 내용을 보고 소음은 어떤지 알아보겠습니다.


ㅇ. 보이로 가습기는 독일 제품으로 전기장판 등 소가전으로 유명하다고 합니다. 네이버 스토어팜을 보면 6만원대로 상당히 저렴한 가격에 구매를 할수가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그런데 이 제품이 소음이 좀 심하다는 얘기가 있습니다. 소음 정도로 따지자면 다른 가열식 가습기와 비슷하다고 하는데 약간 기계음이 난다고 하더라고요.




ㅇ. 다른 부분들은 아주 만족스럽고 편하게 사용할수가 있다고 하는데 소음이 심하면 안방에 두고 잠을잘때 불편할것 같았어요.

실제로 보이로 가습기를 구매한 후기를 보면 소음때문에 거실에 두어야겠다는 사람들이 꽤 있습니다. 실제로 사용을 해보고 안되면 거실행을 해야할것 같네요.

가열식 가습기의 장점으로는 아무래도 미세먼지 없는 아주 깨끗한 살균된 가습이 된다는 것입니다. 이 부분이 가장 마음에 드는데요. 뿐만 아니라 가습기 사용시기인 겨울에는 따뜻한 온기가 나오니까 일반 초음파식보다는 좋은 편이라고 할수 있습니다.



이상 보이로 가열식 가습기 소음 정도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데시벨로 측정하지는 않았지만 대략적으로 안방에서 사용하기는 힘든 것으로 보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