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아이패드는 워낙 크기 때문에 타자를 칠때 상당히 불편합니다. 저는 키보드를 사용하기 때문에 아주 편하게 사용중인데 일반적으로 스마트 키보드를 사용하지 않으면 아마 검색을 하는데도 답답할수가 있습니다. 저는 처음부터 키보드를 사용해서인지 터치로 글자를 적는것이 불편하더라고요.

아마 물리적 키보드가 없었다면 이렇게 블로그를 쓰지도 못할것입니다. 블로그를 작성하는데에도 맥북에서 사용하던 기능을 거의 그대로 가져와서 사용할수가 있어서 정말 편리함은 따라 올수가 없습니다. 게다가 속도도 정말 빠르고요.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아이패드 키보드 분리


아이패드 사용자라면 이 기능을 어떻게 사용할지 모를수도 있습니다. 사실 이 기능이 더 불편할수도 있습니다. 저는 사용해보니까 오히려 일반 키보드가 더 낫더라고요. 하지만 양손으로 들고 사용해야할때는 이 기능이 필수적이라고 할수 있습니다.

키보드 사용에 있어서 불편함이 있는 것은 물리적 키보드로 대체가 가능하기는 하지만 아이패드를 간편하게 들고다니면서 타자를 치기에는 너무나 불편합니다. 그래서 양쪽으로 갈라서 분리할수 있는 기능을 사용하면 참 좋습니다.

아래의 내용을 보고 아이패드 키보드 분리 기능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ㅇ. 스마트 키보드가 없는 상태에서 아이패드 설정에 들어가서 일반 - 키보드에 들어갑니다.




ㅇ. 키보드 설정에 보면 키보드 분리 기능이 있습니다. 이 기능을 ON 하면 키보드 분리를 할수가 있습니다. 일반적인 상황에서 계속 분리가 되어 있는게 아니라 편의에 따라서 조정을 할수가 있습니다.



ㅇ. 아래처럼 키보드를 양쪽으로 스와이프 하게 되면 이렇게 양쪽으로 분리가 됩니다. 그러면 아이패드를 들고 키보드를 치기 편하게 됩니다.


이상 아이패드 키보드 분리 방법 및 사용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설정만 해놓으면 바로 실행이 되는 것이 아니라 스와이프를 해주어야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