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미국에서 가장 성공한 쇼핑몰이라고 한다면 아마존, 중국에서는 알리 익스프레스가 있을 것입니다. 이렇게 한 기업이 완전히 독점하는 수준으로 운영이 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에도 지마켓 옥션 쿠팡 등 다양한 마켓이 존재합니다.

우리는 어디서 구매를 해야 가장 저렴한지 찾게 되고 최저가인 곳에서 구매를 하려고 합니다. 그러나 이런 소셜 중에서 미국의 아마존처럼 한국을 완전히 지배하려고 하는 소셜이 있습니다. 그것이 바로 쿠팡, 위메프, 티몬 같은 회사입니다.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쿠팡 독보적 1위


자신이 어디서 구매를 많이 하는지 보면 쿠팡에서 구입하는 물건이 많을것 같습니다. 쿠팡은 계속해서 적자가 나고 있는데도 불구하고 로켓배송 등으로 인해서 계속해서 매출액을 늘려가고 있는 상황입니다. 저도 로켓배송을 이용해보니까 좋더라고요.

배송을 하고 사진을 찍어서 보내주는 것이 참 좋았습니다. 배송을 받고 나서 제가 집에 없을때 문앞에 놓게 되는데 괜히 좀 찝찝하고 누가 갖고갈까봐 걱정되는데 이렇게 뭔가 확실하게 사진을 찍어서 보내주니까 좋더라고요. 무엇보다 엄청나게 빠른 배송이 최고지요.

아래의 내용을 보고 매출액 비교를 해보겠습니다. 매출액은 회사의 흑자 적자와는 관계가 없습니다.


ㅇ. 어디가 가장 많은 매출을 하고 있을 것이라고 생각을 하셨나요? 뽐뿌를 많이 이용하는 사람은 아마 위메프가 가장 많은 매출이 있을 것이라고 생각할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우리나라에서는 쿠팡이 독보적으로 매출액이 높습니다. 저는 쿠팡을 그렇게 자주 이용하는 편은 아닌데 로켓배송을 한번 이용한 사람은 있어도 한번만 이용한 사람은 없다고 말할정도로 인기가 좋다고 합니다.




ㅇ. 위메프는 무려 쿠팡에 비해서 1/4보다 더 떨어지는 매출액입니다. 저는 위메프에서 많이 구입을 하는 편인데 쿠팡이 홍보를 참 잘한 것 같습니다.



ㅇ. 티몬과 위메프의 차이는 얼마 나지 않네요. 정확하게는 알지 못하지만 이 세기업 모두 적자 기업으로 알고 있습니다. 최근에 쿠팡에서 로켓머니를 200만원 적립해놓으면 1년에 10만 포인트를 주는 것으로 이벤트를 하고 있습니다. 물론 이 머니는 통장으로 뺄수도 있고요.

5퍼센트 예금이라고 할수 있는데 아무래도 예금자보호도 안되기 때문에 조금 망설여지는 것은 사실입니다.


이상 쿠팡 위메프 티몬 매출액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매출액이 높을수록 점점 이 소셜 시장을 점령해 나가고 있는 것입니다. 소프트뱅크의 투자자가 쿠팡에 투자한 이유는 이것에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