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아이패드로 이런저런 포스팅 할 것을 찾다가 우연히 어떤 사이트를 들어갔는데 제목과 같은 오류가 발생했습니다. 이게 바로 iOS의 단점이라고 할수 있는데요. 보통 안드로이드는 PC버전처럼 완전히 컴퓨터처럼 사용할수 있는 반면에 아이폰은 약간 힘든점이 있습니다.

그래도 아이폰을 포기할수 없기에 이런 단점들을 안고 가는데요. 이런 하나하나 사소한 부분을 해결하는 방법을 알아야 핸드폰을 사용하는데 불편함 없이 사용할수가 있습니다. 그래서 저는 이런 문제를 바로바로 해결하려고 합니다.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연결된 네트워크가 비공개가 아님


비공개 네트워크라면 왜 그런지는 사실 알지 못합니다. 대충 여기서 안되면 저기서 해봐야지 하고 성공시킨 사례 그리고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문제가 있다면 먼저 해결하는 것이 먼저니까요. 잘 되기만하면 되잖아요.

이것은 와이파이 문제도 아니고 LTE의 문제도 아닙니다. 연결된 네트워크라고 하니까 그런 부분을 생각할수도 있는데 인터넷을 잘 사용하던 도중에 특정 사이트에서만 이런 현상이 발생하게 됩니다. 어떤 문제인지는 정확하게 모르겠지만 해결해야합니다.

아래의 내용을 보고 문제에 대해서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ㅇ. 아이폰 또는 아이패드에서 사파리를 통해 과속단속 조회를 하고 싶어서 과속단속조회 사이트인 이파인으로 들어가려고 했습니다. 그런데 이상하게 연결된 네트워크가 비공개가 아님이라면서 사이트에 들어갈수가 없었습니다. 이런 부분은 어떻게 해결해야 할까요?




ㅇ. 제가 생각해낸 방법은 크롬이나 다른 인터넷을 사용해서 들어가는 것인데 저는 네이버 앱으로 들어가보았습니다. 스마트폰이라고 해서 모든 사이트를 열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보안에 따라서 사이트 자체를 아예 이용하지 못할수도 있습니다.

만약 저와 같은 상황이 발생한다면 네이버 앱 또는 다른 인터넷 앱을 사용해보기 바랍니다.



이상 연결된 네트워크가 비공개가 아님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다른 앱으로 해결할수 있는것 같습니다. 보증서나 어떤 승인을 통해서 할수 있다면 더 좋았을텐데 앱을 완전히 다른 것을 써야하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