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카오톡은 이제 채팅뿐만 아니라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카카오TV는 따로 분리되어서 하는 것이기 때문에 제외하고 송금 서비스라든지 이모티콘이라든지 정말 소비자가 원하는 것을 잘 파악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 카카오톡의 인기는 날이갈수록 상승하는 것이고 다른 채팅 앱이 성장할수 있는 길이 생기지 않습니다. 뭐 언젠가는 이런 문자 메세지를 주고 받는 것이 일상이 되지 않고 다른 방식으로 소통을 하게 된다면 판도가 바뀔수는 있겠지요.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카카오톡 차단 단톡 어떻게 되나?


카카오톡에서는 마음에 들지 않는 사람 또는 자신이 차단하고 싶은 사람을 메세지를 아예 보여주지 않는 차단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전에 아이폰 핸드폰에서는 차단 기능이 없어서 불편했던것 같은데 이런 기능은 이미 카카오톡에서 지원을 합니다.

물론 카카오톡 내에서만 채팅이 불가능한 것이지 일반 전화나 문자가 온다면 따로 핸드폰 차단을 해야합니다. 이런 차단목록은 따로 관리를 할수 있기 때문에 차단을 한번 했다고 해서 영영 돌이킬수 없는 것은 아닙니다. 그러니까 편하게 해보셔도 됩니다.

아래의 내용을 보고 카톡 차단을 하면 단톡방에서는 어떻게 되는지에 대해서 알아볼게요.


ㅇ. 카카오톡에서 내가 상대방을 차단하면 과연 어떻게 될까요? 차단한 상대방과는 대화를 아예 할수가 없습니다. 내가 보낼수도 없고 상대방도 나에게 말을 걸어온다하더라도 저에게 전달되지는 않습니다. 상대방은 제가 차단한지 알수가 없지요.




ㅇ. 문제는 단톡방에서 있습니다. 단체카톡방에서는 차단한 사람이 있다고 하더라도 정상적으로 카카오톡을 볼수가 있습니다. 그사람 말만 제외하고 나오는 것이 아니라 단체카톡방에서는 정상적으로 대화를 나눌수가 있습니다.


이상 카카오톡 차단 단체카톡방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약간 궁금했었는데 차단을 해도 소용없는게 단톡방이군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