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우리나라에도 강아지한테는 안락사가 허용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세계적으로 안락사가 허용된 국가는 제한되어 있는데요. 안락사가 법원의 허락없이 그냥 마음대로 진행하게 된다면 안좋은 선택을 하게 되는 경우가 많을 것입니다.

안락사가 가능한 국가의 경우에도 안락사를 할수있도록 하는 법적인 제도가 마련되어 있습니다. 그냥 존엄사를 하고 싶다고 마음대로 할수 있는 것이 아니라 국가의 허락이 있어야만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복잡하기도 하고 쉽게 할수 있는 것도 아닙니다.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안락사 허용국가


어제 키스먼저할까요? 드라마에서 나온 안락사가 나오면서 관심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유튜브에서 한번 안락사의 순간을 본적이 있는데 정말 슬프기도 하고 죽음이란게 무엇인가라는 생각을 다시한번 하게 되는 영상이었습니다. 과연 삶이란 무엇일까요?

안락사가 허용된 국가라고 하더라도 그냥 무자비로 안락사 약을 판매하지는 않습니다. 그러면 국가에 문제가 발생할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사람에게 안락사를 할수 있냐 마느냐는 상당히 심각하게 고민해볼 문제입니다. 엄청나게 고통받는 누군가에게는 꼭 필요할수도 있지만 그 반면에 다른 의견도 있으니까요.

아래의 내용을 통해서 안락사 허용국가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ㅇ. 안락사에 대해서 의견이 분분하지만 어떻게 꼭 해야한다 말아야 한다 말할수 없을 것입니다. 누군가에게는 꼭 필요한 제도일수도 있으니까요.

전세계적으로 안락사가 허용되는 합법적인 나라는 총 6개국이 있습니다. 대부분 유럽국가에서 가능하며 아시아는 아직 안락사가 합법화된 곳이 전혀 없습니다.

최초 안락사 허용국가는 네덜란드이며 스위스, 벨기에, 룩셈부르크, 콜롬비아, 캐나다 입니다.




ㅇ. 대표적으로 스위스가 잘 알려져 있는데요. 워낙 자연경관이 좋고 복지가 좋은 곳이다 보니까 아마 키스먼저 할까요에서도 이곳 스위스가 무언가 가장 안정감을 주기 때문에 택한것 같습니다.


이상 안락사 허용국가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미국은 주마다 다른 법을 가지고 있는데 몇몇 주에서는 안락사를 허용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