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카오톡은 우리 생활에서 꼭 필요한 것중에 하나가 되었습니다. 이제는 전화가 안되더라도 카카오톡만 되어도 보이스톡, 영상통화를 할수가 있습니다. 그만큼 카톡의 비중이 엄청나게 높아진 것을 알수 있습니다. 스마트폰이 처음 나왔을 때만 하더라도 메신저가 두세개 되었는데 이제는 카톡 하나로 좁혀졌습니다.

이제는 카카오톡을 만든 창업자는 엄청난 수익을 보고 다른 사업으로도 많이 진출을 하고 있지요. 특히 다음을 인수하면서 상당한 성장을 계속해서 이루어 나가고 있습니다. 서버만 잘 구축해 놓았다면 카톡이 아닌 다른 메신저가 가장 상위에 올랐을지도 모르겠습니다.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아이패드 카카오톡 설치


카카오톡은 유행도 참 많이 만들어냈습니다. 특히 이모티콘은 너무나 귀여워서 인형으로도 나왔고 그 어떤 인형보다 인기가 있습니다. 라이언같은 경우는 생겨나자마자 귀여운 곰돌이를 이젠 완전히 라이언화 시켜서 더이상 카카오톡만의 이모티콘이 아닌것처럼 되었습니다.

일반적으로 카카오톡은 핸드폰에서 사용하지만 가끔씩은 컴퓨터로 할때도 있습니다. 꼭 핸드폰을 보지 않아도 그냥 편하게 컴퓨터에서 메신저처럼 사용할수 있다는 것도 장점이 됩니다. 그래서 아이패드에서도 작업을 할때 핸드폰으로 카톡을 보지 않고 아이패드로 하고 싶었습니다.

그래서 아이패드 카카오톡 사용법에 대해서 좀 알아보았습니다.


ㅇ. 아이패드에서 당연히 카카오톡을 깔수 있을줄 알고 앱스토어에 가서 카카오톡을 검색해 보았습니다. 카카오톡을 검색했는데 왠일로 카톡이 가장 상위에 뜨지 않고 카카오스토리, 카카오지하철 등 관계되는 앱만 뜨는 것입니다.

그래서 알아보니까 아이패드에서 공식적으로 지원하는 카카오톡 앱은 없다고 합니다. 원래 카카오톡은 돈이 안되는 사업은 하지 않는다고 사람들이 말을 하더라고요. 아이패드에서 카톡을 해봤자 업데이트만 해주어야 하고 이득이 없으니까 하지 않나봅니다.




ㅇ. iMazing 이라는 사이트에 들어가서 iMazing2를 다운로드 하고 아이폰에 있는 카톡 정보를 빼내서 아이패드와 연동시킬수는 있습니다. 불법적인 것은 아니지만 그래도 괜히 공식적으로 깔려 있는 것도 아닌데 이렇게 해서까지 깔 생각은 들지 않았습니다. 특히 해상도 측면에서도 최적화가 되지 않았기 때문에 카톡을 아이패드에서 사용하는 것은 그다지 만족감이 크지 않을 것으로 보입니다.

그래서 제 블로그 포스팅에서는 따로 연동하는 방법에 대해서는 설명하지 않겠습니다. 이 프로그램 말고도 다른 프로그램으로도 연동이 가능합니다.


이상 카카오톡 아이패드 연동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아이패드에서 공식적으로 지원하는 카톡이 없기 때문에 꼭 사용해야 한다면 이렇게 해야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