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Etc

리플 코인 채굴 알아보기

모나리사 2018. 1. 19. 12:07

어제 뉴스룸에서 가상화폐 토론을 보고 많은 생각이 들었습니다. 유시민의 말이 거의 정답같기는 하지만 현재의 시점에서는 그렇지만 미래에 어떻게 변화를 가져올지는 아무도 모르는 상황입니다. 정재승 교수와 김진화 대표의 말을 들어보면 또 가상화폐도 발전할수 있겠다는 생각도 들기도 합니다.


하지만 저는 개인적으로 유시민의 말이 너무나 크게 와닿았던 것은 국가 화폐의 권력을 정부가 가지고 있다면 암호화폐는 채굴자를 비롯한 몇몇 사람에게 부를 축척할수 있는 일이 발생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결국에는 정부라는 역할을 소수의 민간인이 해버리게 된다는 것입니다. 이렇게 되면 더 더욱 문제가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리플 코인 채굴 가능?


우리가 현재 가상화폐 시장에서 가장 인기가 있는 코인 중에 하나가 바로 비트코인, 이더리움, 리플이라고 할수 있습니다. 특히 리플코인은 계속해서 리또속이라는 말과 함께 계속해서 가격이 오르지 않고 300원대를 유지하다가 결국에는 엄청난 상승을 이루면서 많은 사람들에게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특히나 최근 하락장에서도 유독 상승력을 돋보이게 하며 2000원대도 뚫었습니다. 시가총액 3위를 하고 있던 리플은 순식간에 2위의 이더리움을 무너뜨리고 2위로 올라섰습니다. 그만큼 리플의 전망이 좋다는 사람들의 생각에 따라서 가격이 유지되고 있습니다.


아래의 내용을 보고 리플 코인이 채굴이 가능한지 알아보겠습니다.



ㅇ. 리플코인은 따로 채굴하는 방법이 없습니다. 리플 코인은 회사에서 만들어 놓은 코인을 판매하는 방식으로 소비자에게 뿌리고 있습니다. 그래서 따로 채굴자가 존재하지 않고 리플을 만든 회사에서 수익을 낼 수 있는 것입니다. 유시민과 정재승의 토론전에서도 이런 리플과 같은 방식의 채굴이 없는 코인에 대해서 이야기가 나왔었는데요. 오늘 리플 코인이 채굴이 불가능한지에 대해서 알아보기 위해서 포스팅을 해봅니다.




리플은 빠른 속도와 네트워크의 연결성 그리고 비용이 저렴합니다. 특히 이더리움과 비트코인 같은 경우에는 속도가 정말 느린데에 반해 리플은 속도 측면에서도 상당히 빠른 것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이것을 필두로 리플이 비트코인을 넘어선다는 말도 있습니다.


이상 리플코인 채굴이 가능한지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토론회에서도 나왔듯이 리플코인은 채굴이 불가능한 코인으로 만든 회사에서 판매를 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의 신한은행 등에서 리플코인을 산다는 말이 있었는데 어떻게 되었는지는 모르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