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컴퓨터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이용하면 모든 방문 기록은 컴퓨터 임시저장 시스템에 의해서 저장됩니다. 그래서 이것을 수시로 삭제를 해주면 컴퓨터의 능률도 좋아집니다.

 

공공장소나 PC방 등 사람들이 공용으로 사용하는 컴퓨터를 이용하는 경우에는 방문기록을 삭제해야할 경우가 있습니다. 빈번하게 있는 일은 아니지만 다른사람들과 함께 쓰는 PC에서 내 기록들이 남아 있으면 해킹을 당할 우려도 있고 개인정보의 유출 우려도 있습니다. 방문 기록을 통해서 본인의 홈페이지나 관심사 등을 유추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철저한 분들은 꼭 인터넷 방문기록을 비롯한 내 정보에 대해서 삭제를 합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11 버전과 크롬에서의 방문기록 삭제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방문기록을 삭제하는 것은 익스플로러의 설정 창에서 간단하게 할 수 있습니다.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 환경 : Internet Explorer 11

 

▼ 인터넷 익스플로러11 실행시켜 오른쪽 상단에 있는 톱니바퀴 모양의 도구인터넷 옵션을 선택합니다.

 

 

▼ 왼쪽 창이 인터넷옵션입니다. 검색기록에 있는 삭제를 선택하면 오른쪽 창이 나옵니다. 기록 체크 → 삭제 선택합니다.

 

 

※ 환경 : Chrome

 

▼ 크롬의 우측 상단에 ●●●방문기록방문기록 을 선택합니다.

 

 

▼ 방문기록을 선택하면 크롬에 새로운 창 화면이 뜹니다. 왼쪽편에 인터넷 사용 기록 삭제 버튼을 클릭합니다.

 

 

▼ 아래와 같은 새로운 창하나가 뜹니다. 방문기록만 삭제하고 싶다면 인터넷 사용 기록을 체크하고, 인터넷 사용기록 삭제를 선택합니다.

 

검색 기록 삭제는 쿠키 및 데이터, 임시파일 등을 삭제 할 수 있어서 컴퓨터의 속도를 향상 시킬 수 있습니다. 다만 원래의 방문했던 기록은 모두 사라져서 다시 인터넷 정보를 모두 다운받아야하기 때문에 기존에 방문했던 사이트의 로딩 시간이 조금 더 걸릴 수 있습니다.

요즘은 피시방의 컴퓨터뿐만 아니라 도서관의 공공 컴퓨터도 대부분 사용하고 난 이후에 전원을 껐다가 켜면 파일이 모두 사라지고 원래의 상태로 돌아가는 프로그램을 적용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굳이 이 기록들을 삭제 하지 않더라도 삭제가 됩니다. 하지만 모든 곳이 다 그런것은 아니니까 본인이 찝찝하고 안전하게 하고 싶다면 이 방법을 통해서 삭제를 해주면 좋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