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경복궁은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궁궐로 서울의 청와대 밑 광화문 거리에 위치해 있습니다. 도심 한가운데 있어서 정말 멋지고 웅장함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몇년 전부터는 야간개장을 운영하고 있어서 주간때 뿐만아니라 시원한 야간에 예쁜 궁궐의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서울에는 많은 궁궐들이 있지만 아무래도 우리가 가장 익숙하고 웅장한 것은 경복궁 입니다. 제가 어릴때 수학여행으로 경복궁을 자주 갔었는데 이제는 마음만 먹으면 갈수 있는 위치에 살고 있습니다.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경복궁 개장시간 및 요금

 

경복궁은 일반인들에게 요금을 받고 입장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우리나라의 문화재들은 상당히 저렴한 가격으로 관람할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입니다. 하지만 외국 관람객에게는 조금 비싸게 받았으면 하는 마음도 있습니다.

 

해외여행을 가보면 문화재 관람료가 상당히 비싼편인것을 알 수 있습니다. 하지만 우리나라는 대부분 1만원도 안하는 가격으로 관람할 수 있다는 것이 아쉽습니다. 많은 사람에게 기회를 주고 우리나라를 알리는 것은 좋지만 다른나라에 비해서 너무너무 저렴한 것은 현실입니다.

 

아래의 이미지를 보면서 관람시간과 요금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경복궁의 관람시간은 매월마다 약간의 차이가 있습니다. 해가 빨리지고 늦게 지고의 차이때문에 약간 마감시간이 차이가 있습니다. 현재 9월의 관람시간은 9시부터 18시까지 운영하고 있습니다. 입장시간은 마감 1시간전인 17시까지만 입장을 받고 있습니다.

 

 

일반인들의 관람료는 3000원으로 상당히 저렴합니다. 아까 위에서도 언급 했듯이 우리나라의 관람료가 정말 저렴합니다. 외국인도 내국인과 마찬가지로 3000원 가격을 책정했습니다. 조금 더 올려도 다들 오지 않을까요?

 

 

특히 눈에 띄는 것은 경복궁에 입장할 때 한복을 입으면 무료로 입장이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경복궁에 친구들끼리 놀러오면 한복을 입고 스냅샷을 찍고 놀아도 재미있겠네요.

 


 

▼ 특별권은 궁궐 전체를 둘러볼수 있는 것과 상시관람권 등 필요에 따라서 특별권을 구매하셔도 좋겠습니다. 다만 여러번 갈것이 아니라면 특별권은 필요하지 않겠네요.

 

이상 경복궁 개장시간과 관람시간 요금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