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스마트폰은 너무 많은 기능이 있는데 우리가 제대로 활용하지 못하는 기능들도 있습니다. 실생활에 유용한 기능이 있는데도 제대로 활용하지 못하고 스마트폰을 전화와 문자를 하는 용도로만 사용하는 사람도 있습니다.

어쩌면 자신은 스마트폰의 노예가 아니라며 위로를 할지도 모르지만 스마트폰을 잘 사용하는 것과 컴퓨터를 잘 다루는 것은 생산성과 직결됩니다. 컴퓨터는 지금 이 시대의 최고의 전문 분야라고 할수도 있죠. 특히 컴퓨터 언어 말입니다.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아이폰 스마트구두점 기능


제가 요즘 느끼는 것은 학생때 컴퓨터 학원을 다녀서 보다 많은 지식을 습득해 놓지 못한 것이 후회가 됩니다. 컴퓨터만 잘 다루더라도 디지털 노마드가 될수 있는 세상이 되었습니다. 이 시대가 언제까지 갈지는 모르지만요.

핸드폰에는 이제 못할것이 없을 만큼 다양한 기능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이제는 심지어 디지털 카메라보다 더 좋은 카메라 성능을 가진 핸드폰이 출시가 되고 있습니다. 핸드폰 하나로 모든 것을 다 하는 세상이 되었죠.

그러면 이 핸드폰을 잘 사용하는 방법도 알아야 합니다. 기능들을 잘 알면 생산성에 큰 도움이 되지요. 아래의 내용을 보고 아이폰 스마트구두점 기능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ㅇ. 먼저 구두점이란 "하하" '하하' 이런 것을 말하는데요. 설정하는 방법부터 알아보죠.

아이폰의 설정에 들어가서 일반에 들어갑니다.



ㅇ. 일반 탭에서 키보드에 들어가주세요. 키보드 설정을 하는 것과 같기 때문이죠.



ㅇ. 키보드에서 스마트 구두점을 ON OFF 할수가 있습니다. 그러면 이 스마트 구두점은 무엇을 말하는지 간단하게 알아보겠습니다.



ㅇ. 아래처럼 스마트 구두점을 ON 한것과 OFF 한것을 비교해 보았습니다. 차이점이 보이시나요?

구두점을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것처럼 사용할수 있는 것이 스마트구두점 기능입니다.



이상 아이폰 스마트구두점 무슨 기능인지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