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Etc

생리가 빨라질때 왜그런지 알아보기

모나리사 2020. 8. 17. 13:30
여성의 몸은 알다가도 모르겠습니다. 여성의 몸은 아기를 가져야 하는 몸을 선천적으로 가지고 태어나기 때문에 상당히 예민합니다. 자신의 몸을 보호하기 위해서 신경이 예민한지도 모릅니다. 그리고 남자는 하지 않는 다른 어떤 것도 있습니다.

여성에게 생리를 한다는 것은 이제 성인이 되었다는 뜻과도 같습니다. 그때부터 임신을 할수 있다는 신호이기도 한데요. 생리는 가임기 여성에게 한달에 한번씩 꼭 찾아오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그런데 이 주기가 일정치 않은 사람이 있습니다.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생리가 빨라질때 왜그런지


사람의 몸은 모두 일정하지 않습니다. 로봇이 아니기 때문이죠. 그래서 어떤 사람은 몸에서 어떤 이상 증상이 발생하기도 하고 어떤 사람은 가장 일반적인 생체 리듬을 갖고 있기도 합니다. 하지만 이 모든것이 문제가 되는 것은 아닙니다.

하지만 여성에게 생리는 자신의 건강이 어떤지 알려주는 척도이기도 합니다. 자신이 스트레스를 받거나 신경쓰는 어떤 것이 있다면 생리에서부터 어떤 변화가 생길수가 있습니다. 몸에서 이상이 있다면 어떤 문제인지 알아보아야 합니다.

아래의 내용을 보고 생리가 빨라질 때 왜그런지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ㅇ. 생리의 주기가 일정하지 않다면 꼭 병원에 가서 체크를 해야합니다. 오늘은 그 중에서 생리 주기가 갑자기 빨라질때의 현상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생리주기가 빨라지거나 늦어지는 것은 몸의 변화가 있다는 사실이거든요.



ㅇ. 가장 많은 문제로는 스트레스입니다. 정신적으로 스트레스를 받게 되면 생리가 늦어지거나 빨라지는 현상이 생기게 됩니다. 그리고 스트레스로 인해서 피가 덩어리가 되어서 나오는 현상도 생깁니다.

또한 다이어트로 인해서 몸의 지방이 줄게 되었을때 입니다. 지방은 호르몬을 생성하는 역할을 하는데 호르몬이 적어지면서 생리가 빨라지게 되는 것입니다.



ㅇ. 보통 최악의 경우에는 자궁과 난소의 질환입니다. 자궁이나 난소에 문제가 생기면 가장 먼저 생리를 통해서 그 문제를 알리게 됩니다. 우리 몸은 참 신기합니다.

요즘에는 워낙 발병률이 높은 자궁근종이나 내막증같은 것들도 있기 때문에 항상 유의해야합니다. 이 부분은 평소보다 생리통이 심할때 병원을 방문해서 검사를 받아보아야 합니다.



ㅇ. 폐경기의 초기증상으로 나타날수도 있습니다. 나이가 40대 후반에서 50대 초반이 되어가면 폐경기가 되어가는데 생리주기가 점점 빨라지게 됩니다. 평소보다 생리의 주기가 빨라진다면 의심을 해보세요.

또한 갑상선이 이상있을때도 마찬가지의 현상으로 생리주기가 빨라질수가 있습니다.



생리주기가 빨라지는 것은 정말 다양한 원인이 있습니다. 무언가 이상을 느끼고 있다면 산부인과에 가서 꼭 진단을 받아보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