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저는 가지고 있는 카드만해도 10개가 넘는데요. 체크카드만 5개정도 있는 것 같은데 이것 모두 통장과 비밀번호가 다를수도 있고 같을수도 있습니다. 그러니까 이런 체크카드와 카드의 비밀번호를 관리하는 것도 일입니다.

카드의 경우에는 우리가 소비하는 아주 중요한 수단이기 때문에 비밀번호나 사용할수 있도록 되어 있어야 합니다. 하지만 혹시라도 비밀번호 오류가 반복되게 되면 은행을 방문해야하거나 번거로운 일이 발생할수도 있습니다.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농협 체크카드 비밀번호 초과


은행 업무를 보는 일은 정말 지겹습니다. 직장을 다니는 사람에게는 이 일이 너무나 번거롭게 시간을 많이 잡아먹는 일입니다. 요즘에는 온라인 은행도 생겨났는데 오프라인으로 길게는 1시간에서 2시간을 기다려야 업무를 볼수가 있습니다.

업무를 보는 시간이 길어질수록 정말 짜증나는데요. 솔직히 체크카드나 신용카드의 비밀번호가 틀린것을 고치는 일은 5분에서 10분이면 해결될 일인데 대부분 은행 대출 업무를 보는 사람들이 상담을 하게 되면서 길어지기 때문입니다.

아무튼 농협 체크카드를 비밀번호가 계속 틀려서 초과되게 되면 어떻게 될까요?


ㅇ. 카드 비밀번호를 잊어버리는 일은 있을수가 있습니다. 카드를 여러개 갖고 있거나 계속해서 사용하지 않는 카드라면 비밀번호를 잊어버릴수도 있지요. 그런데 이 비밀번호를 알고 있지 않다면 계속 눌러서 확인을 하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ㅇ. 비밀번호는 그 누구에게도 노출해서는 안되는 중요한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카드의 비밀번호를 둘로 나누거나 할수도 있는데요. 그렇게 하면 까먹기가 쉽습니다. 농협 체크카드 뿐만 아니라 다른 카드에서도 카드 비밀번호를 5회 이상 혹은 3회이상 틀리게 되면 패널티를 먹게 됩니다.



ㅇ. 비밀번호를 초과해서 틀리게 되면 그때부터는 출금 또는 결제를 할수가 없습니다. 보통 체크카드의 비밀번호는 카드 비밀번호와 통장의 비밀번호 두가지로 나뉘게 됩니다.

보통 식당에서 결제할때는 비밀번호를 묻지 않기 때문에 대부분 은행 통장의 비밀번호로 돈을 뽑을때 일이 발생하게 되지요.



ㅇ. 농협 체크카드 비밀번호 초과가 되었다면 바로 은행을 내점 방문해서 비밀번호를 다시 수정을 해야합니다. 이때 본인의 신분확인이 필수적이니까 신분증을 챙겨서 가시기 바랍니다.

비밀번호를 변경하는데에는 신분증 이외의 서류는 필요가 없으니까 대리인이 가지 않는 이상은 본인 신분증만 갖고 가면 됩니다.


이상 농협 체크카드 비밀번호 초과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