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Social Network

트위터 블언블 뜻 알아보기

모나리사 2020. 6. 20. 08:12
트위터,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다양한 인터넷 환경 속에서 우리가 알지 못하는 언어들이 생겨나고 있는지도 모릅니다. 우리나라의 한국말을 하고 있는데도 불구하고 무슨말인지 알아듣지 못하는 경우도 있으니까요. 시대에 따라가지 못하면 안됩니다.

특히 어떤 불량한 커뮤니티에서는 이런 문제가 더욱 심각합니다. 특정 언어를 만들면서 다른사람은 알지 못하게 자신들의 은어를 만드는 것입니다. 이런 것은 자신들끼리만 동질감을 느끼고 다른사람을 배척하게 만드는 결과를 초래합니다.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트위터 블언블


트위터 활동을 하는 사람은 제가 알기에는 정치권의 사람이거나 스타밖에 없습니다. 그런줄 알았는데 알고보니까 정말 다양한 사람들이 트위터로 활동을 하더라고요. 트위터의 특징은 많은 말을 하고 싶은 사람들이 모인 집단 같습니다.

트위터에서도 트위터만의 언어가 있나봅니다. 아니 요즘에는 줄여서 말을 하는 것들이 많기 때문에 줄임말을 알아야지 이런 활동도 할수가 있습니다. 줄임말을 알지 못하면 초록창에 물어보면 되기는 하는데 이제는 초록창에서도 이런 줄임말을 사전처럼 제공하고 있지요.

아래의 내용을 보고 트위터에서 블언블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ㅇ. 트위터에서 블락이란 그사람을 차단한다는 말입니다. 대충 블언블이란 말이 요즘 이런 트위터를 하는 사람이나 페이스북, 인스타그램을 하는 사람이라면 예상을 했을 것입니다. 블락을 했다가 다시 언블락한다는 말로 블락을 푸는 것을 말하는데요. 굳이 블락을 했다가 언블락 하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ㅇ. 트위터에서 서로 관계가 마주 팔로우 하게 되었는데 서로 연락이 뜸하고 안하게 되면 내가 팔로우를 끊을수도 있을 것입니다. 이때 사용하는 방법이 블언블입니다. 블락을 했다가 언블락하게 되면 일방적 팔로우가 없이 아무 사이가 아니었던 때로 돌아가게 되는 것입니다.


이상 트위터 블언블 뜻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