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어느곳이나 계급은 존재합니다. 우리나라가 옛날의 계급이 있는 사회가 아니라고는 하지만 사실 자신이 가진 자산에 따라서 그 등급이 나뉘기도 합니다. 그래서 잘사는 사람들은 못사는 사람을 무시하기도 하고 계급이 나누어져 있다는 생각도 할 것입니다.

사람이 사는 곳이라면 이렇게 경쟁을 할수밖에 없는 구조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계급이 없는 사회라고 하더라도 자동적으로 심리적인 계급이 만들어질수밖에 없는 것이지요. 이런 상황이 안타깝지만 어쩔수가 없는 것이 현실입니다.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경찰 계급표

일반 회사에서도 계급은 존재합니다. 계급이라고 말하지는 않지만 직급 직위라고 말하는데요. 어떤 회사에는 정말로 수평적인 시스템이 되어 있지만 아직도 많은 회사에서는 수직적인 조직 관계를 구성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업무처리가 이상하게 되기도 합니다.

수평적인 회사는 미국이 그렇다고 하는데요. 서양권 사람들은 우리와 생각하는 마인드가 달라서 그런 것 같습니다. 우리나라의 회사에서는 이런 수직적인 문화를 좋아하는 것이 남아 있지요. 아무리 서양사람들이라도 군인과 경찰에게는 계급이 존재합니다.

아래의 내용을 보고 경찰 계급표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ㅇ. 경찰의 계급은 순경부터 치안총감까지 총 11개의 계급으로 나뉩니다. 우리가 잘 알고 있는 순경은 무궁화 봉우리 2개부터 시작하네요.



ㅇ. 일반적으로 말하는 무궁화 하나가 어떤 것을 말하는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아마 경위정도를 말하는 것이 아닐까 싶은데요.

경위, 경감, 경정, 총경의 무궁화는 태극마크가 없습니다. 경무관무터 치안총감의 무궁화에는 태극마크가 새겨져 있습니다.

또렷한 무궁화가 더 높은 계급이라는 것을 알면 되겠습니다.



ㅇ. 일반 공무원과 경찰 공무원의 상대적 비교를 한 표입니다. 5급은 경정과 비슷한 급으로 볼수가 있겠습니다.

경찰서의 과장급이니까 꽤 높은 직위이지요.



이상 경찰 계급표 무궁화의 직위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