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우리나라의 평균 키는 크고 있습니다. 서양인에 비해서 한참 작았었던 우리나라의 키는 어쩌면 서양인의 체구에 가까워지고 있는지도 모릅니다. 지금 우리나라의 사람들이 아프리카나 동남아 사람들을 보면 체구가 작은 것을 보는것과 같습니다.

지금은 우리나라 사람들은 상당히 많이 커졌습니다. 계속해서 날이 갈수록 체구는 늘고 있는 편이지요. 아무래도 예전에 비해서 잘먹고 잘살기 때문이 아닐까 싶습니다. 예전에는 못먹고 못자랐으니까요. 지금은 먹는데는 걱정이 없잖아요.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대한민국 여자 평균키


전체적인 키와 체구도 커졌지만 여성들의 키도 분명히 커졌습니다. 여자들은 키에 대해서 민감하지 않은 편같지만 생각보다 작은 여성들의 스트레스도 만만치 않은 것으로 보입니다. 주위에 키 작은 여자들은 너무 작아서 걱정을 하기도 하더라고요.

아무래도 남자들이 키가 작을때보다는 좀 걱정이 덜하지 않나 싶습니다. 어차피 걱정이라는 것은 너무나 개인적인 것이라서 뭐라고 말을 할수가 없네요. 어찌됐든 자신은 우리나라에서 평균키는 될까? 궁금해서 검색을 해보았을텐데요.

우리나라 여자들의 평균 키는 얼마나 되는지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ㅇ. 여성의 출생년도별 평균키입니다. 예전에 비해서 많이 자란것 같지도 않네요. 요즘 여자들의 평균 키는 161정도입니다. 이 이상이 되면 확실히 평균보다는 좀 크다고 할수가 있습니다.

예전보다 키가 많이 컸을줄 알았는데 그것은 또 아니에요.



ㅇ. 아주 옛날이랑 비교를 해보면 확실히 엄청나게 키가 커진것을 알수가 있습니다. 우리 할머니 세대를 보면 할머니들은 키가 작은 것이 눈에 띕니다. 그만큼 지금 세대가 잘먹고 잘크는 것이겠지요.



이상 대한민국 여자 평균키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