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스마트폰이 보편화 됨에 따라서 인터넷 사용이 상당히 편리하고 쉬워졌습니다. 카카오톡에서도 익명으로 오픈채팅을 할수 있는 시스템이 생겨났듯이 전세계적으로 익명으로 인터넷을 할수 있는 시스템은 기본적으로 마련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이런 익명 문제는 계속해서 나오고 있습니다. 익명이라는 사실 때문에 막말을 하는 사람이 너무 많기 때문에 고소를 하는 사람도 생기고 있지요. 어떤 사람들은 이런 욕설을 하는 사람을 대상으로 아이피를 추적하기도 합니다.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에스크 아이피 추적 방법


우리가 이용하는 모든 기기는 개개인의 아이피가 있습니다. 공식적으로 사용하게 되는 공인ip 혹은 공유기를 사용한다면 공유기 iptime ip 등이 있고 기기 자체의 아이피도 있습니다. 현재 내가 사용하고 있는 아이폰에도 아이피가 있고 맥도 아이피가 있지요.

이런 아이피는 주소를 갖고 있는 것입니다. 그래서 도메인 ip라고 불리우기도 하는데요. 어떻게 보면 이 아이피가 공개가 되면 우리 집 주소를 인터넷 상으로 알려주는 것과 마찬가지인 것입니다. 상당히 무서운 결과라고 할수 있습니다.

아래의 내용을 보고 익명 사이트인 에스크의 아이피 추적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ㅇ. 에스크는 익명으로 운영되는 질문 앱입니다. 페이스북과 연동해서 사용할수가 있는데요. 익명으로 사용을하다보니까 아주 이상한 말들을 많이 하나봅니다. 페이스북에서 친구인 사람들이 익명으로 질문을 하는 것인데 이게 요즘 아이들에게 인기가 많은것 같아요.




ㅇ. 앱스토어와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 있는데요. 에스크 아이피 추적에 대해서 관심이 많습니다. 그 이유는 당연히 나에게 악플을 단 사람의 아이피를 찾아내고 싶기 때문인데요. 아이피 추적은 쉽지 않습니다. 고소도 쉬운 일이 아니고요.



ㅇ. 개인이 아이피 추적을 하기 위해서는 해커처럼 정말로 많이 알아야 합니다. 무조건 전문가에게 맡겨야 하는데요. 될수 있으면 에스크에서 익명으로 작성된 질문들이 너무 이상하고 문제가 있다면 당장 에스크를 탈퇴하는것을 추천드립니다. 아이피 추적이 절대로 쉬운 일이 아니기 때문입니다.




ㅇ. 에스크를 통해서 안좋은 말을 듣고 욕을 들어서 고소를 생각하는 사람도 있을텐데요. 고소라는 것이 쉽지 않습니다. 도메인 아이피나 어떤 아이피를 찾는 것은 가능할지는 몰라도 상당히 어려운 일입니다.

익명성이 보장된다는 것은 어떤 측면에서 좋은 것이지만 이런 인격모독이나 문제를 일으킬수 있다는 점에서는 아주 안좋은 결과를 초래합니다.

만약 지금까지 그런적이 있었던 사람이라고 하더라도 지금이라도 반성을 해야합니다.



이상 에스크 악플 욕 이런 것을 하면 아이피 추적을 할수가 있는지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