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요즘 아파트는 IOT 시스템으로 스마트폰으로 제어가 가능합니다. 이런 기능들이 점점 많아지면서 우리는 핸드폰에 거의 모든 정보가 다 들어가게 됩니다. 분산되어 있던 정보를 핸드폰에 함축할수 있다는 것은 장점이자 단점입니다.

지금 저는 핸드폰을 두개를 사용중에 있는데 이 중에 하나만 없어지더라도 심리적으로 많이 불편해집니다. 그래도 아파트 내에서 IOT 기능이 잘 되어 있다는 것은 아주 큰 장점입니다. 단순히 가스만이라도 핸드폰으로 제어가 되게 해야합니다.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아파트아이 플러스 앱


위에서 말한 IOT 기능들도 많이 있지만 그 중에서 가장 기본중에 기본은 핸드폰으로 내 관리비를 볼수 있다는 것입니다. 요즘 아파트들은 모두 다 될 것입니다. 옛날 아파트도 이런 방식으로 관리비를 납부하고 확인할수 있겠지요?

아파트에 처음 살면서 내가 낼 관리비를 이렇게 앱으로 볼수 있다는 것이 좋았습니다. 굳이 종이로 된 관리비 고지서는 주지 않아도 되는데 계속해서 날라오더라고요. 종이에는 좀 더 자세한 내용이 있기는 합니다. 아무튼 아파트아이가 업데이트 되면서 안좋아진 단점이 있습니다.

아래의 내용을 보고 아파트아이 플러스 앱 오류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ㅇ. 기존 아파트아이를 사용중에 있었는데 이제는 아파트아이+가 나왔다면서 이제는 더이상 기존에 사용중이었던 아파트아이를 사용할수 없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아파트아이+를 다운받고 로그인을 하고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아파트아이+에서는 아파트 내의 게시판도 이용할수 있고 더 좋은 인터페이스를 자랑했습니다.

하지만 문제는 따로 있더라고요.




ㅇ. 아파트아이를 사용하는 이유가 관리비를 확인하기 위함이었는데 예전의 관리비를 볼수 없는 상황이 되었습니다. 이것은 아이폰만의 문제일지도 모릅니다.

그렇기 때문에 예전의 관리비를 확인하고 싶다면 그냥 인터넷에 들어가서 아파트아이 검색후 로그인하고 확인해야 합니다. 이런 부분이 참 귀찮아졌죠.

선택버튼이 없어서 예전 관리비 내역을 볼수가 없다.



이상 아파트아이 플러스 예전 관리비내역 문제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사파리나 다른 인터넷으로는 확인할수가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