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제 핸드폰에 관심이 점점 줄어들고 있습니다. 매번 핸드폰을 2년 이내의 주기로 바꾸었던 것 같은데 요즘에는 핸드폰이 많이 좋아져서 바꾸어야겠다는 생각이 전혀 들지가 않습니다. 가끔은 최신형 핸드폰을 들고 있고 싶기는 하지만요.

이제 5G 시대가 열리면서 다양한 분야로 기술 발전이 예상됩니다. 대표적으로 핸드폰 시장이 그러한데 아직까지는 확실히 5G를 실감하는 시대는 아닙니다. 4G를 사용하고 있는데도 전혀 느리다고 생각하지도 않고 차이를 느끼지 못하니까요.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아이폰 앱 숨기기


새로운 시대가 오면서 다양한 기능들이 새롭게 나오고 있습니다. 핸드폰도 액정이 폴더처럼 접히는 것까지 나왔으니까 점점 시대가 종이만한 것만 있어도 핸드폰을 사용할수 있고 영상을 볼수 있게 될것 같습니다. 공상과학 영화는 이제 현실이 되어 갑니다.

현실이 되고 있는데 그만큼의 기술발전이 꼭 필요한가에 대한 의문은 듭니다. 요즘에는 우리나라의 공장 그리고 중국의 공장때문에 발생하는 미세먼지 때문에 맑은 하늘을 보는것이 정말 행복한것 같습니다. 그만큼 너무나 공기가 안좋아졌지요.

아래의 내용을 보고 아이폰 앱 숨기기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ㅇ. 이전 버전에서는 아이폰 설정 일반에서 차단 목록을 통해서 아이폰 앱을 숨김으로 설정을 할수 있었나봅니다. 인터넷 포털에 검색을 해보니까 그렇게 나오는데 이제는 그 방법은 소용이 없나봅니다.

아이폰 버전이 올라갈수록 이런 기능들이 사라질수도 있는데 그 중에 하나가 차단 기능이네요.




ㅇ. 대신에 앱스토어를 통해서 앱 숨김 등등의 기능을 하게 하는 앱을 설치할수가 있습니다. 대신에 아마 이 앱에서는 보이게 되겠지요.

그래도 꼭 필요한 기능이라고 한다면 이런 앱을 찾아보는 것도 방법이라고 할수 있겠습니다.


이상 아이폰 앱 숨기기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앱을 숨기는 것은 좀 복잡하고 뭔가 약간 버그를 통해서 해야하는 것 같아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