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향남 밴댕이천국연탄구이

 

발안 맛집중의 맛집 밴댕이 천국 연탄구이의 리뷰를 하겠습니다. (리뷰는 제일 아래에 있습니다)

입구를 보면 연탄이 가득 쌓여 있고 허름한 간판이 보이는데요. 맛집이라고 알고 왔는데 들어가기 전에 약간 멈칫 했습니다. 여기 진짜 맛집 맞아? ;;

네 맞집 맞습니다. 손님도 정말 많고 가성비 짱 좋은 삼겹살 집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 위치 및 정보

 

위치는 발안시장에서 경찰서 있는 곳에서 다리 쪽으로 오셔서 우회전 하시고 보시면 있습니다. 입구가 작아서 찾기 힘들 수도 있어요. 처음에는 저도 헤맸습니다.

 

- 전화번호 : 031 353 0115

- 주소 : 경기 화성시 향남읍 평리 98-3 번지

- 영업시간 : 일요일 휴무 (주일은 쉽니다)

 

 

 

 

★ 메뉴

 

스테이크 삼겹살과 목살이 유명하고요. 가서 보니까 메뉴 안가리고 모두 잘팔려서 다 인기메뉴인 것 같아요. 소주, 맥주는 4천원이네요. 많이 올랐습니다. 삼겹살이 200g에 9,000원이면 진짜 저렴하죠. 여자친구와 스테이크 삼겹살 2인분과 된장찌개, 비빔국수 먹으면 적당히 배부르게 먹고 옵니다. 고등어 구이, 꽁치 구이도 있는데 미리 주문을 해놔야 한답니다.

 

이곳의 최고 인기 메뉴 중 하나가 비빔국수입니다. 처음 가셨으면 시켜 드셔보세요. 집에서 어머니가 만들어주시는 그런 맛, 느낌이 나는 것 같아요.

 

 

★ 분위기

 

연탄구이집 분위기 딱 나면서 소주한잔 해야할 분위기에요. 퇴근하고 동료 혹은 친구와 부담없이 삼겹살에 소주한잔 하러 오기 딱 좋은 곳 같아요. 아저씨들도 많고 커플들도 오고 운동부도 오고 다양하게 찾으시더라고요. 연탄구이집 치고는 위생상태가 생각보다 깔끔한 편이에요. 저렴한 삼겹살집 가보면 기름때 이곳저곳에 많이 껴있고 한대도 있는데 여기는 괜찮았어요.

술을 별로 안좋아해서 술은 안먹고 고기와 다른메뉴들로만 먹었습니다.

 

 

 

 

 

 

 

★ 리뷰

 

또 음식사진을 보고 있자니 너무 배고파지네요. 다시가서 삼겹살 먹고 싶습니다.

입구에 들어서면서 가격만 저렴하고 맛없는 거 아닌가? 라는 의문을 가지고 들어갔습니다. 제가 들어 갔을 때 사람이 거의 꽉 차 있었고 저희가 거의 마지막 테이블을 잡았어요. 입구에 비해 내부가 컸고 사람들이 많아서 만족했습니다. 맛집이라고 쳐서 나오는데 가보면 사람도 없고 맛도 없는 집 간간히 있잔아요.

이곳은 가본 연탄구이 삼겹살 집 중에서 가장 만족스러웠습니다. 특히 격대비 품질이 좋았고요. 실내의 분위기도 술을 좋아하지 않는 제가 소주한잔 하고 싶어졌습니다. 사장님이 주방에서 불쇼를 해가면서 초벌구이 해서 주시는데요. 고기도 상당히 두툼하고 초벌구이로 불맛을 곁들여 기름기를 쫙 뺐습니다. 그리고 저 파조림 상당히 마약같은 존재에요. 원래 삼겹살을 먹으면 부가적인걸 잘 안먹는 스타일인데 이곳의 파조림은 너무 맛있어서 삼겹살과 계속 먹었습니다.

 

다만 이곳의 단점은 손님은 많은데 직원수는 약간 부족해 보였습니다. 삼겹살 나오는데에 30분은 걸린 것 같아요. 순서도 엉망이었고요. 제가 갔을 때가 토요일 저녁시간이라 그랬을텐데 그 시간을 피해가시거나 늦게 나와도 이해하시는게 나을 겁니다.

그리고 비빔국수가 4천원인데 삼겹살 가격에 비하면 비싼가격인데도 양과 맛이 썩 만족스럽진 않습니다. (지극히 주관적이에요 - 왜냐하면 인기메뉴이기 때문입니다)

 

전체적으로 만족스러운 곳입니다. 다음에는 삼겹살 위주로 많이 먹으려고 합니다. 배고파지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