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Etc

콜레라 증상 정보 알아보기

모나리사 2018. 7. 4. 15:49
여름이 되면 식중독 및 여러 질병이 걸리기가 쉽습니다. 요즘 우리나라는 다습하고 온도가 높기 때문에 동식물의 환경이 많이 바뀐것을 알수 있습니다. 얼마전에는 붉은불개미가 우리나라로 완전하게 유입이 되어서 또 한번 경각심을 일으키게 했습니다.

잔디밭에 아무곳이나 누우면 안된다는 이야기는 들었지만 그렇게 신경쓰지 않고 있었습니다. 쯔쯔가무시 등등의 질병들을 일으킬수도 있지만 많은 사람들은 신경쓰지 않고 있습니다. 그러나 이런 것들은 정말로 큰 병을 만들수가 있습니다.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콜레라 증상 정보


콜레라에 걸리면 전염병에 해당하기 때문에 정말로 조심을 해야합니다. 감기만 걸려도 건강에 큰 위험이 따를수도 있듯이 콜레라에 걸리면 많은 사람들이 위험에 처하게 됩니다. 그러니까 이렇게 전염성이 있는 것은 더더욱 조심해야 합니다.

개인적인 위생관리를 철저하게 해야하고 보다 깨끗하게 모든 물품 자신을 관리해야 합니다. 언제든지 어디서든지 손을 제대로 씻는 것이 정말로 중요합니다. 그래야만 콜레라에 걸리지 않을수 있고 균이 있다고 하더라도 예방할수 있습니다.

아래의 내용을 보고 콜레라 증상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ㅇ. 콜레라는 콜레라균의 감염으로 이루어지는 급성으로 설사가 유발되고 탈수증상이 엄청나게 발생하게 됩니다. 그래서 사망까지 이르게 하는 정말로 무서운 병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우리는 이 콜레라에 대해서 엄격하게 관리를 해야만 합니다.

원인은 보통 콜레라균이 있는 오염된 음식 등으로 감염이 되니까 손을 제대로 씻지 않고 조리를 하는 경우에 발생할수도 있는 것입니다.




ㅇ. 콜레라의 증상으로는 위에서 말씀드렸듯이 설사와 구토를 유발하고 빠르게 탈수증상이 생깁니다. 잠복기는 5일정도 있을수 있고 2-3일정도 됩니다. 배는 아프지 않지만 물설사를 하게 되고 구토가 발생합니다.


이상 콜레라 증상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콜레라에 걸리게 되면 빠르게 병원에 가서 조치를 받아야하고 정말로 위험한 병이니까 관리를 잘해주어야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