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에 태풍으로 홍수로 인해서 많은 사람들이 사망하고 다쳤습니다. 이제 우리나라도 비가 한번 오기 시작하면 정말 겉잡을수 없을만큼 엄청나게 많이 쏟아붇기 시작했습니다. 국지성 호우처럼 잠깐 많이 내리는 것이 아니라 길게는 한시간동안 엄청나게 내립니다.

비가 많이 오면 이제 우리나라도 홍수에 취약하게 되었습니다. 얼마전까지만 하더라도 침수차를 볼수 없을만큼 가뭄이었던것 같은데 이제 여름이 되면 엄청난 비의 양때문에 감당이 되지 않는 정도입니다. 태풍이 오면 여러가지가 불편해지게 됩니다.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비행기 결항 기준


태풍이 오면 시야가 좋지 않기 때문에 대부분 비행기는 결항이 됩니다. 하지만 KTX가 끊겼다는 말은 잘 들어보지 못했는데요. 운행하는데 지장만 없다면 기차는 정상적으로 운행을 하니까 외국으로 나가거나 제주도를 가는 것이 아니라면 최대한 기차를 타는 것이 낫습니다.

혹시나 비행기가 결한되어서 중요한 약속을 못지키게 되더라도 비행, 여행사에서는 그 책임을 물을수가 없습니다. 하지만 제주도의 경우에는 보통 비행기와 연계되어서 여러가지 이유를 통해서 최대한 환불을 해주고 있다고 합니다.

아래의 내용을 보면서 비행기 결항은 어떻게 되는건지 기준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ㅇ. 비행기 결항기준은 보통 날씨가 안좋을때 발생을 합니다. 이 기준은 우리가 대략적으로 유추해 볼수는 있습니다. 시야가 좋지 않아서 비행에 문제가 있을때나 이륙을 한다고 하더라도 심한 흔들림이나 기체에 문제가 발생할 우려가 있는 경우에는 이륙하지 않을 것입니다. 그래서 허리케인이나 태풍이 오는 지역이 있으면 그곳으로 착륙하지 않고 다른곳으로 착륙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아래의 내용을 보면 일반적으로 비행기가 결항 또는 지연되는 경우에 어떻게 보상이 되는지 알려주고 있습니다.




ㅇ. 여러가지 이유에서 있겠지만 기상 상태 및 공항 사정에 따라서 결항 및 운행이 지연되는 경우에는 숙식비 등 경비가 지급이 될 것입니다. 상황에 따라서는 보상이 될수도 있고 안될수도 있으니까 잘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이상 비행기 결항 기준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비행기가 연착 또는 결항이 되면 문제가 많은데 이런 부분들이 비행을 하는데 있어서 안전을 위한 것이니까 아쉽더라도 이해해야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