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우리나라는 의무 징병제도로 건강한 한국의 남성이라면 군대에 갈수밖에 없는 환경입니다. 그래서 자기 발전도 할수 있고 여러모로 도움이 되는 카투사를 들어가려고 하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고 충분히 아주 좋은 선택이라고 할수가 있습니다.

카투사는 미군과 1:1로 함께 지내게 되므로 영어 실력도 향상시킬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입니다. 더군다나 다른 일반 병사로 들어가게 되는 것 보다는 좀 사람대우를 받을 수 있다고 해야할까요? 확실히 일반 병사보다는 낫겠습니다.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카투사 복무기간은?


일반 병사로 들어갈지 카투사를 지원해서 조금 더 기다려보고 지원을 할지 고민을 하는 사람이 있을 것입니다. 그 중에서 복무기간도 한가지 눈여겨 보아야할 점입니다. 아무래도 사람들이 공군 대신에 육군을 택하는 사람들 또한 아무리 공군이 편하다고 할지라도 기간이 길기 때문입니다.

그러니까 이런저런 측면에서 군대를 가는데 어떤 보직을 선택할지는 어느정도 자신에게 달려 있습니다. 자신의 휴학일정 등등에 맞추어야 하기 때문입니다. 이런저런 여러가지를 생각해보면 복무기간이 아주 중요한 부분으로 차지하게 됩니다.

아래의 내용을 통해서 카투사 복무기간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ㅇ. 카투사는 미군과 함께 근무하는 것으로 Korean Augmentation to the United States Army라고 해서 줄임말로 우리나라에서 KATUSA라고 불리우고 있습니다. 주한미군에 소속된 한국군병력이며 어학능력이 어느정도 되어야만 들어갈수 있습니다.

어학능력이 아주 뛰어나다고해서 선발이 되는 것도 아니며 운도 좀 있어야 한다고 합니다.




ㅇ. 카투사는 아래에 보이는 것처럼 육군에 속합니다. 그래서 카투사는 육군과 같은 복무개월수를 가지게 됩니다. 군대 개월수는 수시로 변하기 때문에 따로 언급하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카투사의 복무기간이 육군과 같다는 점에서 어학점수가 있는 사람은 꼭 카투사에 지원해보기 바랍니다.


이상 카투사 복무개월 복무기간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외국인 군인과 친구를 사귀어서 어학실력을 늘리는 것도 아주 좋은 방법이 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