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가상화폐는 최근 1-2년간 너무나 핫 했습니다. 주위 친구들을 만나도 가상화폐 이야기는 절대로 빠지지 않는 주제로 등장했습니다. 한동안은 친구들 중에서 엄청난 돈을 끌어모은 친구도 있습니다. 반면에 떨어질때 사서 엄청난 손해를 본 친구들도 있습니다.

저 또한 가상화폐를 하면서 돈을 많이 잃기도 했습니다. 정말로 해보니까 이게 끝을 알수없기 때문에 더 무섭습니다. 가상화폐는 말그대로 가상의 화폐이기 때문에 해킹당할 위험이나 전체적으로 위험성이 많기 때문에 투자를 하면서도 무섭습니다.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가상화폐 해킹 보상가능한지


이번에는 코인레일의 가상화폐 해킹이 있었나봅니다. 아침부터 일어나보니까 비트코인이 인기검색어로 올라와있길래 안좋은 소식이겠거니 생각을 했습니다. 한동안 비트코인이 엄청나게 상승을 할때는 생각보다 인기검색어에 올라오지 않더니 떨어지니까 엄청나게 올라옵니다.

이렇게 안좋은 상황속에서도 비트코인을 하면서 돈을 버는 사람이 있다는 것이 신기할 따름입니다. 유튜브같은 곳에서 보아도 가상화폐로 돈을 버는 사람이 아직까지 있더라고요. 정말로 조심해서 거래를 해야합니다. 더더욱 투자 심리는 악화될 것이니까요.

아래의 내용을 보고 가상화폐 해킹 보상이 가능한지 알아보겠습니다.


ㅇ. 이번에 코인레일 사태로 비트코인 및 전체 가상화폐의 시세가 엄청나게 하락하고 있습니다. 또 언제까지 이 여파가 갈지 모르겠습니다. 이렇게 우리의 현금과 교환이 되는 가상화폐가 해킹에 취약하다는 점에서 이제는 화폐와의 가치는 점점 멀어져가고 있는 것 같습니다.




ㅇ. 뉴스에도 연일 코인레일의 해킹에 대해서 보도를 하고 있습니다. 가상화폐 비트코인 거래소 해킹에 대해서 피해액만 수백억원이라고 하는데 이부분에 대해서 보상이 가능할까요?

사실상 불가능하다고 볼수 있습니다.
코인레일은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해 발생하지 않은 손해에 대하여는 책임을 부담하지 않는다. 어떠한 구체적사항에 관련하여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어떠한 구체적인 사항에 대하여도 약정이나 보증을 하지 않습니다. 라고 합니다.

그러니까 아마 대부분의 코인레일 뿐만아니라 거래소 모두가 이런 보상에 대해서는 불가능한것으로 보입니다.


이상 가상화폐 거래소 해킹되면 보상이 가능한지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도대체 가상화폐의 실체는 무엇일까요. 이 거래 계속하게 나둬도 되는것인가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