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갤럭시 S7 엣지를 사용하면서 가장 만족감을 느끼는 것중 하나가 바로 삼성페이 입니다. 핸드폰을 바꾸고 난 이후 부터 줄 곧 사용을 했는데요. 누구보다 삼성페이에 대해 잘 안다고 자부할 수 있습니다. 요즘에는 지갑을 가지고 다녀본 적이 없을 정도로 긴 여행을 떠나지 않는다면 핸드폰 하나만 가지고 다니는 경우가 많아졌습니다. 남자들은 보통 가방을 포함해서 들고 다니는 짐을 최소화 하는 경우가 많잔아요. 남자의 3대 사치품이라고 하는 지갑, 벨트, 시계 중 지갑은 서서히 사라져 가고 있지 않나 생각합니다.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삼성페이의 계좌를 통해서 입출금이 가능해졌다.

 

이제는 지갑을 가지고 나오지 않아도 ATM기에서 돈을 뽑을 수 있고, 상점에 가서 카드 결제를 하는 시대가 왔습니다. 먼훗날에는 생체인식하나로 결제가 될 날이 올 수 있겠습니다. 모바일 금융 서비스가 활성화 되면서 핀테크가 각광받고 있습니다. 얼마전 생긴 인터넷 은행 케이뱅크도 인기검색어에 오르면서 큰 관심을 받았습니다. 곧 있으면 또 카카오에서 만든 은행이 탄생할 것이라고 하니 큰 관심이 쏠리겠습니다. 아무래도 카카오라는 엄청난 소셜 네트워크 회사에서 사업을 추진하는 것이다 보니 케이뱅크보다 더 주목을 받고 있는 현실입니다.

 

핀테크가 각광 받기 시작한 것은 삼성페이로 부터 시작했습니다. lg도 애플도 모두 페이 전쟁을 하고 있는 셈이지요. 그래서 더 진보된 페이 서비스로 핸드폰 하나로 각종 맴버쉽, 교통카드, 통장을 담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런데 보안 문제에 대한 걱정도 있습니다. 생체 인식으로 카드를 결제 하는데 아무래도 전자 기기이다 보니 유능한 해커들이 충분히 해킹할 수 있다고 봅니다. 물론 이것은 제 개인적인 견해이고, 완벽한 보안상태라고 합니다. 그래도 괜히 찝찝한건 사실 사실입니다.

 

삼성페이 서비스를 처음 시작할 때는 제휴 카드사도 많이 없었고 카드사에서 삼성페이와 수수료를 나눠가져야 하기 때문에 삼성페이와 제휴를 하지 않는 경우가 있어서 불편한 점이 있습니다. 이제는 그 부분이 많이 개선되어서 왠만한 카드사는 이용 가능 하지만 아직까지 계좌 이용 부분에서는 많은 은행과 협업을 하지 못한 것 같습니다. 저의 경우는 sc제일은행을 주 은행으로 사용하고 있지만 계좌 등록을 할 수 없어서 타 은행으로 등록을 했습니다.

 

 

삼성페이 타은행에서 출금이 가능할까?

 

삼성페이를 타은행에서 출금이 가능한지 궁금했습니다. 그래서 블로그와 지식인 등을 활용해서 찾아보았는데요. 결과는 타은행 출금은 불가능입니다. 시스템만 보아도 samsungpay 은행등록을 하고 출금을 해보면 안되는 이유를 조금 찾을 수 있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