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여천NCC는 여수에 있는 석유화학회사로 높은 연봉을 받는 것으로 유명합니다. 아마 이 지역 사람이 아니라면 잘 모를수도 있습니다. 전라남도 쪽에서는 아마 모르는 사람이 없을 정도로 정말 복지와 연봉이 어마어마한 회사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잘 알지 못하는 사람은 그 회사뭐야? 중견기업쯤 되겠지 라고 생각할수 있지만 500명이 넘는 대기업에 엄청난 연봉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대부분 이공계 계열이라면 석유화학쪽의 연봉이 쌔다는 것은 잘 알고 있는 사실일 것입니다.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여천NCC 연봉


여수에는 석유화학 산업단지가 있습니다. 그곳에 가보았는데 주위에 시큼한 냄새가나고 환경은 별로 안좋더라고요. 이곳에 근무하시는 분들은 고근속자도 많고 연봉을 어마어마하게 받는 분들이 참 많습니다. 그만큼 기름장사가 잘된다는 것이지요.

보통 기름값이 오르면 일반 서민들은 걱정을 하는데 이곳 사람들은 오히려 경기가 좋아져서 성과급도 많이 받고 더 먹고살기 좋아질 수도 있습니다. 여수에는 여천NCC뿐만 아니라 GS칼텍스도 있는데요. 역시 갓 정유회사라고 여수의 대부분의 회사는 꽤 많은 연봉을 받습니다.

아래의 공시 내용을 보고 여천NCC 연봉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ㅇ. 아래는 다트 공시 시스템에서 퍼온 자료입니다. 2016년 자료로 한쪽으로 모두 캡쳐를 할수가 없어서 두개 나눠서 캡쳐했음을 알려드리며 이어지는 결과입니다.




ㅇ. 아래에 보이는 것처럼 생산직 평균 연봉은 1억2600만원 정도 입니다. 평균 근속은 21년이기 때문에 고근속자들이 상당히 많은 것으로 보입니다.

직원 전체 연봉을 보더라도 무려 1억이 넘어가는 것을 알수 있습니다. 이렇게 보면 현대기아 자동차가 그렇게 비난을 받으면서 연봉을 많이 받는 것이 맞는가 생각도 듭니다. 기름장사가 얼마나 도대체 많이 남길래 그런 것일까요?


이상 여천NCC 평균연봉 및 생산직 연봉 관리사무직 연봉에 대해서 전체적으로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