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아이폰에서 제공하는 기능 중에서 페이스타임을 정말 많이 사용하는 편입니다. 페이스타임을 이용하는 이유중에 하나가 제가 가지고 있는 기기가 대부분 애플의 것인데 페이스타임은 자유자제로 내가 통화하고 싶은 기기로 할수 있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만약 내가 핸드폰을 사용중이어서 맥북으로 통화를 하고 싶다면 맥북으로 통화를 해도 됩니다. 맥북은 또 보다 큰 화면이다 보니까 훨씬 좋은 크기로 상대방을 볼수 있어서 정말로 화상통화하는 느낌이 물씬 나기도 하고 회의같은 것을 할때도 좋습니다.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페이스타임 데이터 소모량


Facetime을 하게 되면 부가 영상통화의 시간만 깍이는 것인지 데이터가 깍이는 것인지 궁금할텐데요. 그런 부분은 제가 다른 포스팅에서도 알려드렸지만 데이터 소모만 하고 있습니다. 따로 부가전화량을 잡아먹지는 않기 때문에 좋습니다.

데이터 무제한이라면 데이터 속도만 괜찮으면 언제든지 페이스타임을 할수가 있습니다. 그런 부분에서 상당히 만족스럽습니다. 부가통화가 200분정도 주어지는데 저같은 경우는 페이스타임을 정말 많이하기 때문에 좀 적습니다.

아무튼 페이스타임이 데이터만 드는데 데이터는 얼마나 소모하는지 알아볼게요.


ㅇ. 통화 목록에 보면 일반통화와 FaceTime 영상통화는 따로 구분이 되어서 나와 있습니다. 내가 영상통화를 한것의 정보를 보려면 i 를 누르면 됩니다. i 를 눌러서 내가 영상통화한 정보를 보면 알수 있습니다.




ㅇ. 아래처럼 내가 영상통화를 한 시간 발신인지 수신인지 그리고 데이터 사용 용량에 대해서 나와있습니다. 영상통화가 생각보다 용량을 많이 안잡아먹는 것을 알수 있습니다. 데이터가 모자란 사람은 이것을 보고 판단하면 좋겠습니다.


이상 페이스타임 데이터 소모량 확인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페이스타임의 데이터 소모는 통화목록에서 상세하게 알아볼수가 있습니다. 매 통화마다 데이터 용량을 얼마나 사용했는지 알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