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엄청 오래전부터 업비트 뿐만 아니라 다른 거래소도 마찬가지로 나오던 이야기였습니다. 한국의 업비트에서 이렇게 많은 가상화폐를 가지고 있어서 거래를 할수 있는 것이냐 하는 것입니다. 가상화폐는 가상의 화폐가 실제로 거래소에 존재해야 거래가 가능합니다.

그 이유는 이게 주식처럼 모든 거래소가 통틀어서 거래가 되는 것이 아니라 거래소별로 가격이 다르기 때문입니다. 이런 측면에서 볼때 분명히 거래소는 코인을 가지고 있어야 하는데 가지고 있지도 않으면서 수수료 장사 및 차익을 얻기 위해서 한것입니다.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업비트 가상화폐 실제 존재?


가상화폐는 눈에 보이지 않는 실물 화폐가 아닙니다. 그렇기 때문에 항상 이런 의구심이 들기 마련이었습니다. 특히 업비트에서는 다른 거래소에서는 충분히 지갑이 되고 다른 곳으로 송금이 가능한데 안되는 코인이 유독 많았습니다.

무려 엄청나게 인기가 많았던 네오코인 조차도 지갑이 없었습니다. 최근에는 많이 생겨난 것으로 보이지만 제가 한창 코인에 관심을 가질때는 전혀 없더라고요. 코인은 정말로 실물도 없기 때문에 너무나 위험한 투자로 분류할수 있습니다.

항상 안전하게 적정금액만 투자하시기 바라며 업비트에 대해서 알아볼게요.


ㅇ. 업비트는 우리나라 최대의 암호화폐 가상화폐 거래소입니다. 원래는 빗썸이 가장 유명하고 알려진 거래소였지만 업비트에서 카카오톡과 제휴하면서 다양한 알트코인들을 거래할수 있게 했습니다.

그러면서 업비트는 지금 무려 137개의 코인을 거래할수 있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여전히 지갑이 없는 코인도 존재할것입니다.




ㅇ. 오늘 가상화폐는 거의 모든 종목이 엄청나게 하락하고 있습니다. 그 이유는 업비트의 사기혐의 때문입니다. 원래 업비트가 가지고 있지도 않은 코인에 대해서 거래를 하게 하고 지갑을 만들지 않고 다른곳으로 옮길수 없도록 한것입니다.

이 문제에 대해서는 이미 거래하는 투자자들은 대략적으로 의심정도는 하고 있었습니다. 꼭 지갑을 만들수 있는 것을 지갑을 만들지 않거나 전송속도가 빠른것에 대해서 전송을 바로바로 하지 않는 것입니다. 이것에 대해서 많은 투자자들이 의심을 하고 있었는데 오늘 사건이 터졌네요.


이상 업비트 가상화폐 실제로 존재하는지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가상화폐 정말로 그것은 무엇일까요. 이렇게 거래가 되는것이 맞는 것일까요? 어떻게 보면 합법적인 도박판을 벌려준것 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