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요즘 블로그 하시는분 참 많죠? 다양한 플랫폼의 SNS가 있는데 그 중에서도 블로그가 가장 디테일하고 내 자신의 삶 또는 여러가지 컨텐츠로 활용할수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요즘에는 블로그 뿐만 아니라 더 나아가서 유튜버로도 활동을 많이 하지요.

블로그 하면 제가 운영하고 있는 티스토리 블로그와 네이버 블로그가 대표적입니다. 보통 네이버 블로그는 일상적이고 여자들이 많이 하는 반면에 티스토리 블로그는 전문적인 것이 많습니다. 블로그마다 성향이 있는데요. 네이버는 보통 사람들과의 소통을 정말 중요시 합니다.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네이버 블로그 이웃취소 방법


블로그는 서로를 이어주는 것이 바로 이웃입니다. 서로 이웃도 할수 있고 혼자만 이웃신청을 해서 볼수도 있을 것입니다. 혹은 이런 이웃 활동이 싫다면 하지 않아도 되는데 보통 블로그도 SNS와 같아서 서로 가주는 사람에게 상부상조하는 문화입니다.

그래서 네이버 블로그 하는 분들이 이런 이웃관리를 하는 것이 참 힘들다는 이야기를 많이 하더라고요. 이런 이웃 중에서 이상한 이웃들도 있을 것입니다. 나는 열심히 이웃 파도타기를 하는데 상대방은 오지 않으면 섭섭하고 챙겨서 보지도 않으면 이웃을 취소할수도 있어야하겠지요.

아래의 내용을 보고 이웃 취소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ㅇ. 네이버 블로그에 들어가면 이웃 목록을 볼수가 있습니다. 이웃목록에서 자신이 이웃을 끊고자 하는 사람의 우측에 보면 사람모양이 초록색으로 표시가 됩니다. 이 사람모양을 선택해주세요.




ㅇ. 사람모양을 선택하면 이제 이 사람과의 이웃 관계를 어떻게할지 묻습니다. 현재 이웃을 끊기 위해서 알아보고 있으니까 이웃을 끊습니다에 체크하고 우측상단의 체크표시를 눌러주세요.



ㅇ. 그러면 정상적으로 이웃이 끊긴것을 알수 있습니다. 상대방으로부터 서로이웃 신청을 받지 않기 위해서는 똑같이 사람모양을 선택하고 설정하시면 되겠습니다.


이상 네이버 블로그 이웃 끊기 방법에 대해서 간단하게 알아보았습니다. 네이버 블로그는 이웃관계가 중요한 플랫폼입니다. 이렇게 서로 소통이 되는 블로그끼리 이웃을 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