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카오톡을 이용하다가 핸드폰을 바꾸게 되거나 공장초기화를 시키는 일이 생길 수 있습니다. 이럴때 이때까지 주고 받았던 대화 내용들을 모두 삭제해도 되지만 개인적으로 보관하고 싶었던 내용들도 있을 것입니다. 이런경우 카카오톡의 대화내용을 서버에 저장한 후 내려받기를 할 수 있는데요.

 

서버에 백업을 시킬 수 있지만 14일 이내에 내려받지 않으면 삭제됩니다. 이부분은 아마 서버에 수많은 내용들을 보관하는데 어려움이 있어서 그런것 같습니다. 아니면 메일로 보내서 따로 내려받지 않고 보관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용량이 작은 핸드폰으로 바꾸었다면 굳이 내려받는 것 보다는 메일로 보내서 보관하는 편이 더 낫겠습니다. 요즘은 32GB도 너무나 적게 느껴집니다. 인터넷에서 이미지 하나만 받더라도 5MB 가까이 하는 것들이 많아졌어요. 최근들어서 전체적인 품질이 높아지고 용량도 함께 올라간것 같습니다. 하긴 예전에 컴퓨터는 30GB만 되어도 많은 것이었는데 지금은 30GB면 뭘 하지도 못하잔아요.

 

아무튼 아래의 내용을 따라 카카오톡 대화내용 백업 및 저장 방법에 대해서 살펴보겠습니다.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 카카오톡에서 오른쪽 상단의 ●●●설정을 선택합니다. 설정은 톱니바퀴 모양입니다.

 

 

▼ 설정에서 채팅을 선택합니다. 채팅내용을 백업해서 다시 내려받기 위함이기 때문입니다.

 

 

▼ 채팅에서 대화 백업을 선택합니다. 이제 대화내용 백업을 진행합니다.

 

 

대화 백업하기 대화를 클라우드에 백업하여 카카오톡을 재설채 할 때 복원할 수 있습니다. 대화는 텍스트만 백업됩니다. 사진은 백업되지 않습니다.

 

 

▼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비밀번호 확인까지 해줍니다. 그러면 대화내용 백업이 시작됩니다.

 

대화 내용을 백업 한 후 다시 복원하는 방법은 카카오톡을 새로 깔고 아이디 비밀번호로 로그인을 하면 백업 파일을 복원할 것인지 묻습니다. 그때 복원을 해주시면 완료됩니다. 만약 백업한 것을 그대로 두고 복원하지 않는다면 14일이내에 삭제 될 것입니다. 본인이 중요하지 않다고 생각된다면 그대로 두고 삭제하면 되겠습니다.

 

카카오톡 카톡 게임 탈퇴 하기 방법

카카오톡 번호없이 계정 두개 만들기 방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