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핸드폰 공기계는 두개 가지고 있는데 개통된 것은 하나일때, 카카오톡 계정도 하나밖에 만들 수 없습니다. 예전에는 해외의 문자인증을 통해서 가입이 가능 했다고 하는데 지금은 막힌 상태입니다. 카카오톡을 이용하다보면 사적인 용도 이외에 추가로 사업용이나 영업용으로 카카오톡을 사용해야 할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 때 카카오톡에서 추가 계정을 만들 수 있게 해주는 방법이 있는데요.

 

추가 계정을 만들 수 있는 방법은 카카오톡 옐로아이디입니다. 불법 프로그램이나 카카오톡의 버그를 이용해서 가입하는 방법은 아니고요. 카카오톡에서 사업자들에게 고객과의 원활한 소통을 위해서 만들어진 서비스입니다. 플러스친구와 비슷하게 보면 되겠습니다. 옐로우 아이디는 기존에 영업용으로 사업자 등록증이 있어야만 가입이 가능했지만 지금은 일반인들도 법인과 관계없이 카카오톡 계정만 있으면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옐로아이디를 통해 번호 없이 카카오톡 계정 두개를 만드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 카카오톡 홈페이지에서 로그인을 선택합니다. 바로 카카오톡 옐로우 아이디로 검색하셔서 들어가도 됩니다.

 

 

▼ 로그인을 누르면 로그인 화면 아래 옐로 아이디가 있습니다. 카카오톡 옐로아이디를 선택해주세요.

 

 

▼ 아래로 조금만 내려가면 카카오톡 옐로아이디 만들기를 선택해 줍니다.

 

▼ 옐로 아이디에 대한 이용약관을 살펴봐야 합니다. 운영 정책에 따라서 모니터링을 통해 위반되는 경우가 발생하면 경고 없이 차단 됩니다. 사행성이나 불법유해물은 올리지 말아야합니다. 카카오 계정 로그인을 선택 합니다.

 

 

▼ 본인의 원래 카카오톡 계정을 로그인 하고 회원가입 절차를 진행합니다.

 

카카오톡의 계정 두개 만들기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번호없이 카카오톡 계정을 만들 수 있지만 기존의 아이디를 통해서 회원가입 할 수 있으므로, 완전히 번호가 없는 상태에서 아이디를 만드는 것은 불가능 합니다. 마구잡이로 만들 수 있게 되면 불법 사용자들이 많아지기 때문이겠지요.

 

위의 방법을 통해서 카카오톡 계정 두개를 만들 수 있는데요. 심사를 통해서 만들 수 있어서 조금 까다로울 수 있겠습니다. 사업자용으로 만들어진 만큼 사적인 용도보다는 개인의 영업용으로 이용하는 것이 올바르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