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티스토리 블로그를 하는 사람이라면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를 통해서 네이버 검색 노출을 시킬 것입니다. 웹마스터 등록만 해놓으면 자동으로 로봇이 내 블로그 정보를 수집해가는데 로봇이 정상적으로 수집할수 있다는 것이 정말 중요합니다.

티스토리 블로그가 네이버에서 큰 부분을 차지하는 것은 아니지만 아직까지 꽤 많은 양의 정보를 노출시켜주고 있습니다. 네이버에서 티스토리가 사라진다면 아마 이제 티스토리를 접어야 할지도 모릅니다. 아무튼 블로그를 운영하는데 네이버는 정말 중요한 상대입니다.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웹마스터도구 수집 시스템 오류


저는 블로그 포스팅을 하자마자 바로 네이버 웹마스터로 들어가서 바로바로 수동 수집을 해주는 편입니다. 그래야 조금이라도 빨리 네이버에 노출이 된다고 생각을 했습니다. 실제로 그냥 기다리는 것 보다는 웹마스터 도구 수동 등록이 더 빨리 노출되었습니다.

그래서 오늘도 마찬가지로 블로그 포스팅을 하고 나서 바로 수집을 하려고 하는데 평소와는 다르게 요약창에 DNS 상태 그리고 수집 상태가 이상이 있어보였습니다. 또한 수집 자체가 0으로 안되는것 같았습니다. 그래서 수집을 해보니까 아래와 같은 문구가 뜨면서 수집이 되지 않더군요.

문제를 찾아보았습니다. 어떤 문제인지 해결할수 있으면 좋겠네요.


ㅇ. 평소처럼 수동으로 수집을 하려고 하는데 이렇게 수집 시스템 오류입니다. 다시 한번 시도해주세요. 라고 문구가 나오면서 수집은 하지 못했습니다. 무언가 분명히 이상이 생긴것은 분명했습니다. 지금까지 이런적은 한번도 없습니다.

티스토리를 운영하면서 왜 이렇게 네이버에서 문제가 생기는 일이 많은지 모르겠어요.




ㅇ. 혹시나 요약 정보에 들어가서 여러가지 정보를 좀 보았습니다. 일단 저는 상위 1퍼센트의 사이트로 인정받고 있고 전체적으로 로봇 수집 및 컨텐츠 그리고 사이트 구조 활성화 모두 괜찮다고 나오고 있습니다. 무엇이 문제일까요?



ㅇ. 문제를 찾았습니다. 수집 시스템의 오류인데 이게 티스토리 블로그의 문제인지 네이버 웹마스터도구의 문제인지를 잘 모르겠습니다. DNS 상태와 수집상태가 문제가 생겼습니다.



ㅇ. 평소에는 이렇게 DNS상태는 정상이고 수집상태는 수집원활입니다. 그런데 지금은 그런 상황이 아니지요. 일단 언제나 그랬듯이 일주일정도는 지켜보는 것이 답이라고 할수 있습니다. 그동안 포스팅을 하더라도 네이버에 노출되지 않을수 있지만 어쩔수 없습니다.


이런 일들 때문에 열심히 포스팅을 하다가도 쉬어가는 타임을 마음대로 잡아버립니다. 최근에 다시 블로그에 열정을 좀 쏟고 있는데 이렇게 문제가 생겨버리네요. 얼른 이것을 해결해야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