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주위 사람들에게 편지를 쓰는 일로 이메일을 쓰는 경우는 예전보다 많이 줄었지만 어쩌다가 한번쯤은 쓸일이 있을 수도 있잖아요. 물론 다음 메일을 주로 사용하고 멀리 떨어진 친구와 소통하는 사람도 있겠습니다.

 

업무적으로 메일을 보내야하는 경우나 서류같은 것들을 보내려고 메일을 보내는 경우가 많은데요. 가끔 잘못 보냈을 때 내가 보낸 메일을 다시 회수하고 싶은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경우를 대비해서 각 사이트의 메일에는 발송취소라는 좋은 기능이 있습니다.

 

있는 곳도 있고 없는 곳도 있지만 다음에서는 이것을 지원합니다. 그래서 아래 글을 통해서 한번 알아보려고 합니다.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다음메일 발송취소 하는 방법

 

다음 메일에서는 발송했던 메일을 발송취소를 할 수 있습니다. 모든 환경에서 다 되는 것은 아니고 같은 다음 메일끼리만 회수가 가능한 것으로 보입니다. 저도 레포트 메일을 보냈는데 파일을 잘못 선택해서 보냈거나 내용이 충분하지 않아서 수정을 해서 보낸경우 회수하고 다시 보내보았는데요. 이 기능이 꽤나 유용합니다.

 

업무를 볼때나 서류를 보낼때 개인정보가 담긴채 나도 모르게 보냈다면 이 기능을 사용하여 상대방이 읽기 전에 빠르게 발송취소를 하고 내 메일을 회수하는 것이 좋습니다. 보통 이렇게 발송취소할 일은 거의 없겠지만 말입니다.

 

유용한 기능이니까 언젠가는 한번쯤 필요한 기능일거라고 생각합니다.

 

아래의 이미지를 통해서 어떻게 발송취소를 하는지 알아보도록 할게요.

 

 

▼ 이렇게 다음 메일을 통해서 다음과 네이버에 메일을 보내보도록 합니다. 이 두곳에 보내는 이유는 타 플랫폼에도 똑같이 메일의 발송취소가 가능할지 확인하기 위해서 입니다. 다른 사이트의 메일에서도 발송취소가 가능하다면 좋겠습니다.

 

 

▼ 다음 메일창의 왼쪽 메뉴에서 수신확인 을 선택합니다. 그러면 수신확인을 할수 있고 발송취소를 할수 있는 버튼이 나옵니다. 네이버와 다음 두곳을 보낸 결과 같은 사이트인 다음에서는 발송취소가 가능했지만 네이버에서는 불가능 한것으로 나타났습니다.

 

 


▼ 발송 취소를 하기전 정상적으로 메일이 와 있는 상태입니다. 읽지 않은 상태여야만 발송취소 가 가능합니다.

 

 

▼ 읽지않은 상태에서 발송취소를 하니까 메일이 사라진것 을 확인 할 수 있었습니다. 그러니까 보내고나서 잘못보냈다 싶으면 바로 발송취소한다면 상대방은 메일이 온지도 모르는 상황이 되는 것입니다.

 

이상 다음 메일 발송취소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이렇게 메일을 썼다가 취소할 일이 있다면 재빠르게 발송을 번복하시기 바랍니다.

 

다음 팟 인코더 다운로드 구버젼 파일 다운 방법

인터넷 익스플로러 도구모음 보는 방법 및 설정방법

티스토리 블로그 네이버 검색 노출 확인하는 방법

티스토리 대표사진 설정 방법, 네이버 대표사진

티스토리 블로그 게시글 네이버 검색 반영 요청 방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