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이렇게 큰 타격이 있는 적은 처음이었습니다. 항상 네이버 검색을 하면 적어도 티스토리가 검색이 되는 키워드가 있었기 때문에 그런 것을 토대로 글을 적곤 했습니다. 하지만 이제는 그런 내용을 적어도 상위에 노출되지 않습니다.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는 건강내용이나 생활정보같은 내용들 모두 네이버 블로그가 상위를 차지하게 되었습니다. 꼭 정확한 정보가 아니라고 하더라도 이제는 티스토리 블로그를 상위에 주지 않습니다. 정말 큰 문제가 발생한 것입니다.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티스토리 네이버 웹마스터도구 수집실패


여러가지로 정말 총체적 난국이라고 할수 있습니다. 최근에 티스토리 블로그가 너무 잘되고 충분히 만족스러울만큼의 성과를 낸다고 생각을 하고 기뻐하고 있었습니다. 무엇이 어떻게 잘 못되었는지는 아무도 알지 못합니다.

결국에는 네이버 웹마스터 쪽을 관련하는 사람만 정확하게 알고 있겠지요. 지금 상황을 보아하니 확실한것은 티스토리 블로그를 하는 모두에게 타격이 있는 것은 분명합니다. 그 중에서도 저와 비슷한 내용들로 어떤것 하는 방법 같은 주제로 글을 쓴 사람들이 가장 타격이 큽니다.

아래의 내용을 보고 무슨 문제가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ㅇ. 네이버 노출이 빠르게 되기 위해서 수동으로 수집을 신청하는 편입니다. 그런데 어제부터 이상하게 수집실패로 뜨는 것입니다. 무엇이 잘못되었는지는 모르겠지만 오늘도 여전히 수집실패로 나오게 되면서 제대로 수집을 하지 못하는 상황입니다.




ㅇ. 혹시나 사이트 최적화에 문제가 있는지 보았습니다. 하지만 제 사이트에는 전혀 문제가 없고 정상적으로 운영이 되고 있었습니다.

어제 오후쯤 부터는 갑자기 검색 유입이 엄청나게 줄었습니다. 평소에는 한시간에 500명정도 다녀갔다면 어제는 100명도 힘들어보였습니다. 그래서 무엇이 문제인지 찾아보았습니다.



ㅇ. 보통 티스토리 블로그는 어떤 방법에 관한 글들이 대부분 상위를 차지했는데 이제는 티스토리 블로그가 가장 상위에 있는 내용은 거의 없다시피합니다. 원래 티스토리가 상위를 차지했던 검색 키워드가 이제는 네이버 블로그가 상위를 차지하고 있는 것입니다.

아무리 좋은 글을 적는다 하더라도 어쩔수 없이 상위 노출이 안되면 어떻게 할수가 없습니다.


이상 티스토리 네이버 검색노출 안됨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현재로써는 일단 기다려보고 꾸준하게 블로그 글을 올리는수밖에 없을 것 같습니다. 아직은 답이 없어보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