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네이버에서는 다양한 기능들이 있는데 카페 회원과 쪽지를 통해서 소통을 할수가 있습니다. 카페 회원 뿐 아니라 블로그 그 어떤 네이버 아이디를 가진 사람과 쪽지를 통해서 대화를 할수가 있는데요. 혹시라도 쪽지를 잘못보내서 발송취소를 하고 싶다면 어떻게 해야할까요?

네이버 카페를 이용하는 사람이 정말 많지요. 저도 네이버 카페를 이용하고 있는데 쪽지를 사용해본적은 참 손에 꼽을 정도 입니다. 그런데 가끔 카페 사람들 이야기를 보면 여성 회원들에게는 그렇게 쪽지가 많이 온다고 하더라고요. 이상한 사람들은 모두 스팸 고고.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네이버 쪽지 보낸쪽지 발송취소


네이버에서 쪽지를 지원하는데 이것도 메일과 비슷하지만 좀 더 간편하게 쓸수 있는 것이라고 할수 있습니다. 말 그대로 쪽지기 때문에 추가로 첨부파일을 첨가하거나 하는 기능은 없습니다. 보통 카페 회원들에게 이런저런 정보를 주기위해서 카페 활용을 많이 합니다.

쪽지는 따로 알림같은 것은 오지 않는것 같더라고요. 아마 설정을 해놓으면 쪽지 알람도 받아 보실수 있을 것입니다. 그다지 중요하지 않은 이야기만 쪽지로 오기 때문에 따로 쪽지를 확인하라는 말이 없으면 쪽지를 확인하지 않는 편입니다.

가끔씩 카페를 관리하시는 분이나 쪽지를 주로 사용하는 분들을 위해서 보낸쪽지 발송취소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ㅇ. 쪽지함을 봐보면 스팸메일이 정말 많습니다. 하루에도 몇십개씩 꾸준하게 오고 있는데요. 쪽지는 관심이 없어서 관리를 하지 않고 있습니다. 메일도 마찬가지고요. 광고가 왜 이렇게 많이오는지요.

받은 쪽지함을 클릭해서 보낸쪽지함을 선택합니다. 보낸쪽지함에서 발송을 취소할수가 있습니다. 중요한 것을 잘 못 보냈다면 상대방이 보기전에 취소해야 합니다.




ㅇ. 쪽지를 취소하는 방법은 간단하게 발송 취소를 누르면 바로 발송취소를 할수 있습니다. 상대방이 본다면 소용이 없으니까 빨리하는 것이 중요해요.


이상 네이버 쪽지 발송 취소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간단하게 발송을 취소 할수 있습니다. 상대방이 수신하기 전까지는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