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우리나라 최대의 SNS 메신저인 카카오톡은 PC버전도 지원을 합니다. 카카오톡은 번호 없이 카톡 아이디를 만들 수 있는 옐로우 아이디도 있습니다. PC버전에서도 동일하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PC버전에서 사용을 하려면 PC가 인증된 것이어야만 이용이 가능합니다. 왜냐하면 다른사람이 해킹 우려도 있고 아무런 컴퓨터에서나 카카오톡에 접속하면 나의 개인정보는 다 날라갈 수도 있습니다. 왜냐하면 기본적으로 카카오톡은 컴퓨터가 켜지는 동시에 자동실행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카카오톡 PC버전은 핸드폰인증을 통해서 이용이 가능합니다. 1회용으로 한번만 인증 할 수도 있고, 개인 컴퓨터라면 인증된 PC로 등록해서 계속해서 따로 인증없이 사용도 가능합니다. 기본적으로 카카오톡 아이디는 있어야합니다. 아이디를 만들어놓지 않고 그냥 핸드폰 번호로만 사용하던 분들은 아이디를 만들고 이용하시면 되겠습니다.

 

아래에 PC버전 인증 방법에 대해서 쉽게 설명해드리겠습니다.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 PC 카카오톡을 설치한 후 로그인 을 합니다. 아이디가 없을 시 만들어야합니다.

 

 

▼ 로그인을 하면 보안용 인증을 시작합니다. 라고 나옵니다. 내 PC 인증받기 를 통해서 PC를 인증받으세요. 만약 공용피씨라면 1회용을 인증받는 것이 낫습니다. 왜냐하면 내 PC를 인증 받으면 수시로 자동으로 로그인 될 수 있습니다. 다른 설정을 해주지 않으면 부팅시 자동실행 되면서 나의 정보를 다른사람에게 노출 할 수 있습니다.

 

 

▼ 아래와 같이 인증번호 를 입력합니다. 인증번호는 모바일 기기의 카카오톡 어플리케이션에서 볼수 있습니다. 예전에는 카카오톡 메세지로 인증번호를 알려줬지만 인증 방식이 바뀌었습니다. 아래로 내려가서 인증번호를 받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 스마트폰 카카오톡 어플리케이션에서 오른쪽 상단의 ●●●톱니바퀴 설정 선택합니다.

 

 

▼ 설정 창에서 개인/보안 을 선택합니다.

 

 

▼ 개인/보안 창에서 PC 연결 관리 를 선택합니다. PC와의 연결을 관리하는 메뉴입니다.

 

 

▼ 아래 모자이크된 부분에 나의 이메일 (아이디) 주소가 나와있고 그 아래에 인증번호 확인 을 선택합니다. 여기서 나온 인증번호를 컴퓨터에 입력하면 내 PC 인증이 끝납니다.

 

이상 카카오톡 PC버전 인증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PC버전 인증 방법은 간단하게 할 수 있습니다. 나의 피씨로 등록해 놓으면 그 이후부터는 따로 인증을 하지 않아도 쉽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맥북 카카오톡 맥버전 PC버젼 다운로드 방법

카카오톡 번호없이 계정 두개 만들기 방법

카카오톡 카톡 게임 탈퇴 하기 방법

카카오톡 사진화질 선택 원본으로 보내기 방법

카카오톡 대화내용 저장 백업 하는 방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