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카오톡으로 사진 많이들 보내시잖아요. 사진을 보내면 어떤 경우는 이미지 화질이 안좋아져서 보내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설정을 그렇게 해놓아서 그런데요. 저는 이것도 모르고 멀쩡하게 찍어놓은 사진 친구한테 보내고 다시 달라고 했다가 사진의 화질이 다 안좋아져서 낙심한 경우가 있습니다. 예쁘게 찍어놓은 사진이 화질이 떨어져서 나오면 슬프잔아요. 그래서 우리는 카톡 설정을 통해서 이미지 화질 선택을 해야합니다. 원본으로 보내고 받을 수 있으면 더욱 좋잔아요.

 

대신에 카톡 사진 원본으로 보내면 이미지의 용량 그대로 보내지기 때문에 용량이 커집니다. 아무래도 안드로이드 갤럭시 s7 엣지를 사용중인 저는 이미지 파일 하나에 5MB가량 하더라고요. 사진의 화질이 너무 좋아서 그런지 엄청나게 용량이 큽니다. 데이터 용량이 적은 분이라면 이 사진의 화질로 보내면 금방 데이터를 다 소진 할 수도 있습니다. 될 수 있으면 와이파이존에서 이용하는 것이 올바르다고 봅니다. 저도 무제한을 사용하고 있지만 대용량의 다운로드를 할 때는 와이파이존에서 하는 편입니다. 괜히 좀 그렇더라고요.

 

카톡 사진화질 선택 방법은 간편합니다. 설정에서 쉽게 바꿀수 있는데요.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 카카오톡 어플리케이션으로 접속한 다음 상단의 메뉴에서 ●●●설정 을 선택합니다. 설정은 톱니바퀴 모양으로 되어 있습니다.

 

 

▼ 설정에서 채팅을 선택합니다. 채팅을 통해서 사진을 보내잖아요? 그토록 찾던 이미지 원본으로 보내는 것이 채팅 메뉴에 있습니다.

 

 

▼ 채팅에서는 대화 내용 백업도 할수 있고요. 미디어 전송 관리에서 사진 화질 을 선택합니다.

 

 

▼ 사진 화질 설정에서 제일 아래의 원본을 선택합니다. 내가 보낼때의 화질이기 때문에 상대방이 나에게 줄때는 상대방도 똑같이 원본으로 되어 있어야만 사진이 그대로 전달 됩니다. 만약 주고 받기를 원한다면 상대방도 똑같이 설정하도록 해야합니다.

 

카톡 이미지 화질 선택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요즘은 스마트폰을 이용해서 사진을 워낙 많이 찍고 서로에게 전달하기 때문에 사진 화질의 선택이 중요합니다. 만약 예쁜 노을이 지는 사진을 일반화질로 전달한다고 생각해보세요. 원본 사진으로도 담을 수 없는 사진을 일반화질로 전달한다면 정말 별로인 것 같습니다. 예쁜사진 찍고 서로에게 원본 사진을 전달해보세요.

 

카카오톡 번호없이 계정 두개 만들기 방법

카카오톡 카톡 게임 탈퇴 하기 방법

카카오톡 대화내용 저장 백업 하는 방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