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Etc

남해 물때표 시간 알아보기

모나리사 2018. 2. 2. 14:29
요즘에는 어떤 물고기가 많이 잡히나요. 남해가 고향인데 가끔 고향에 내려가서 낚시를 하는데 요즘에는 감성돔도 나오고 다양한 물고기가 잡히더라고요. 예전에는 돔은 보기도 힘들었던 것 같은데 물고기도 이래저래 날씨에 따라서 변한 것 같습니다.

물때를 알고 가야만 낚시를 하는데 효율적으로 할수가 있습니다. 낚시를 하는데 물때를 확인하지 않고 대충 가서 낚시를 하면 꼭 물고기가 먹이를 먹지 않을 시간 또는 물고기가 갯바위에 없을 시기에 갈수도 있습니다. 그러니까 물때는 필수적으로 알아야 합니다.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남해 2월 물때


남해는 갯벌로 이루어진 곳으로 물때에 따라서 갯벌에 가서 조개를 캘수도 있습니다. 물때에 따라서 잡히는 종류의 물고기가 다를수도 있기 때문에 물때를 잘 맞춰서 가야 물고기를 잡을수가 있습니다. 정말 재밌게 낚시를 할수 있도록 물때는 알고 가야합니다.

미리 물때를 알기 위해서는 인터넷에서 검색을 해서 물때표를 보고 가야합니다. 물때는 가장 물이 많이 차있을때와 가장 적을때를 표시합니다. 그리고 물수에 따라서 물이 얼마나 들어오냐가 나뉘게 됩니다. 낚시를 하는 사람이라면 굳이 물때를 보지 않아도 오늘이 몇물인지 대략적으로는 알더라고요.

아래의 내용을 통해서 남해 물때를 알아보겠습니다.


ㅇ. 남해 물때표는 바다타임이라는 사이트에서 볼수가 있습니다. 네이버에 바다타임을 검색하면 나오니까 이곳에서 남해 물때표를 확인하면 됩니다. 하지만 경남 남해의 물때는 따로 표시되어 있지 않습니다. 여수와 통영 또는 창선쪽의 물때를 확인해야합니다. 남해서부쪽은 여수 물때를 동부쪽은 지족 또는 삼천포 물때를 보면 되겠습니다.




ㅇ. 아래는 여수 물때입니다. 여수는 경남 남해 서부쪽에 붙어 있는 섬으로 남해 서부의 물때를 이것으로 확인하면 됩니다. 간조와 만조 그리고 물흐름을 잘 보고 가시기 바랍니다.



ㅇ. 아래는 경남 남해군 지족 물때입니다. 창선쪽은 지족 물때를 보고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상 남해 물때표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제 블로그 보다 실제로 바다타임에 들어가서 물때표를 확인하시면 빠르게 확인할수가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