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아이폰도 갤럭시와 마찬가지로 결제 시스템이 존재합니다. 실제로 옆나라 일본에서는 애플페이를 이용해서 교통카드로 사용을 할수도 있습니다. 유튜버들은 일본에 가서 스이카인가요? 그런 교통카드를 사용하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우리나라의 삼성페이처럼 정말 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기능이기 때문에 삼성페이처럼 방식을 바꾸어서 애플에서도 제공을 했으면 좋겠습니다. 만약 우리나라에 애플페이가 편하게 사용할수 있도록 된다면 저는 절대로 삼성으로 넘어가지 않을 것 같습니다. 그만큼 애플 제품에 만족하고 있습니다.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아이폰 애플페이 한국은?


개인적으로 삼성 핸드폰의 가장 좋은 기능이 바로 삼성페이입니다. 삼성페이를 사용하면 어디든지 핸드폰 하나만 있으면 결제가 가능합니다. 그래서 삼성 갤럭시를 사용할때는 지갑을 들고 다녀본적이 거의 없습니다. 너무나도 완소 아이템이었지만 이제는 사용하지 못하네요.


핸드폰을 잃어버리지만 않았다면 이런 문제는 발생하지 않았을텐데 그래도 아이폰을 사용하면서 카메라도 무음이고 정말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다만 지갑을 들고 다녀야 한다는 점이 조금 아쉽기는 합니다. 먼 훗날에는 꼭 핸드폰으로 결제하는 날이 오겠지요.


아래의 내용을 보고 아이폰 애플페이는 언제 우리나라에 상용화가 될수 있을지 알아봅시다.



ㅇ. 애플페이가 출시된지도 꽤나 지났습니다. 물론 한국은 아직 애플페이 사용이 불가능합니다. 이번에 아이폰X가 출시가 되면서 또 페이스아이디로 애플페이를 사용하는 방법이 이렇게 애플 공식 홈페이지에 나와 있습니다. 한국어로 번역까지 해놓았는데 어차피 우리는 사용을 못하니까 소용이 없습니다.




ㅇ. 애플페이 커뮤니티로 가보면 오직 영어로 되어 있습니다. 우리 한국에 애플페이가 만약 들어온다고 하더라도 NFC방식으로 사용하는 애플페이 기기를 새롭게 구매를 해야 사용을 할수가 있습니다. 매장에서 이런 애플 결제 기기를 구입해야만 결제가 가능한데 굳이 돈을써서 애플 사용자를 배려할까요?


일단 애플페이가 우리나라에 들어오기 전에 시스템을 바꾸지 않는 이상은 힘들어집니다. 삼성페이 같은 경우는 기존의 포스 기기로도 결제가 가능한데 애플페이가 괜히 삼성페이를 건드렸다가 오히려 애플의 기능적 이미지만 나빠질수도 있다고 판단이 됩니다.


어쨌든 현재로서는 한국에 애플페이가 들어올것이라는 기대는 안하는 것이 좋습니다.


애플페이 한국에서 사용가능은 언제 될까요? 그냥 방식을 삼성과 같은 방식으로 변경이 되어서 어느곳이나 사용할수 있도록 변경되면 좋겠습니다. 외국에서는 애플페이를 잘 사용하고 있으려나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