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배틀그라운드를 카카오게임즈가 사들이면서 더 많은 사람들이 배틀그라운드를 하게 되었습니다. 배틀그라운드를 가끔 하지만 요즘에는 버그가 많아서 제대로된 게임을 하기 힘들 정도라고 하더라고요. 실제로 아프리카 방송을 하고 있는 철구도 핵을 쓴다는 소문이 있더라고요.


아직 확실하게 밝혀진 것은 아니지만 핵이 수십가지가 넘어서 핵 하나를 구매하는데 드는 비용만 꽤 나간다고 합니다. 핵을 모두 다 사면 무려 몇백만원이 든다고 하더라고요. 그만큼 게임에 투자하는 사람이 있다는 것도 참 놀랍습니다.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배틀그라운드 유료아이템 판매할까요?


배틀그라운드를 줄여서 배그라고 하는데요. 요즘에 피씨방에서 배그를 하면 카카오 서버에서 이용이 가능합니다. 주위 사람들 이야기를 들어보면 굳이 카카오서버로 넘어갈 이유가 없는 것이 카카오에서 플레이를 하더라도 똑같이 렉이 걸린다고 합니다.


실제로 카카오는 배그를 가지가 같은 서버에서 하려고 했지만 출시 몇일전에 아예 독단적인 서버를 운영하겠다고 밝혔습니다. 그 이유는 게임을 좋아하는 한국사람들을 위해서 렉없이 플레이하기 위해서 빠른 인터넷속도를 활용해서 즐기기 위함이라고 했습니다.


현실은 과연 어떻게 되었을까요?



배틀그라운드가 유료아이템을 출시한다는 정확한 정보는 존재하지 않습니다. 아직까지는 유료아이템을 만들지 않았기 때문인데요. 카카오가 따로 서버를 만들어서 한 것을 보면 아마 유료아이템도 만들려고 하는 것이 아닌가 생각이 듭니다.


아래에 보이는 것과 같이 배틀그라운드 유료아이템이라고 검색을 하면 가장 먼저 뉴스가 뜨게 됩니다. 카카오에서는 개인패키지나 유료아이템 판매 비지니스도 생각을 하고 있다고 합니다. 게임을 좋아하는 사람들이 말하기로는 우리나라 게임은 너무 현질을 많이하게 만들어서 망한다고 합니다.


게임회사에서는 계속해서 이런 게임을 현질하게 해놓고 새로운 게임을 만들어 내면서 수익을 창출하는 것 같습니다. 어찌됐든 유료아이템이 아직 생기지는 않았지만 버그나 핵먼저 확실히 잡고 장수할 수 있는 게임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최근에 새로운 맵도 출시가 된다고 하는데 친구들과 재밌게 할수있는 게임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이상 배틀그라운드 유료아이템이 생겨날지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유료아이템이 생겨나서 밸런스가 붕괴된다면 분명히 다른게임이 생겨나자마자 많은 사람들이 다른곳으로 갈것입니다. 그러니까 배틀그라운드도 돈에만 연연하지말고 조금 더 큰그림을 보았으면 좋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