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iOS11로 넘어가면서 많은 부분이 바뀌었습니다. 특히 제어센터가 상당히 큰 변화를 가져왔는데요. 아이폰X에 대응하기 위해서 한것으로 생각하는데 와이파이나 블루투스를 켜고 끄는데 있어서는 정말 문제가 많아 보입니다.


개선의 여지가 있기는 하지만 아직까지 업데이트를 안한것으로 보아서는 해주지 않을 것 같습니다. OS가 최신것으로 바뀌면서 많은 기능들이 생겨나고 점점 안드로이드화 되어가고 있다는 의견도 있습니다. 그러면서 버그도 하나 둘씩 생겨나고 있는 것 같아요.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아이폰 문자 느낌표 배찌


아이폰에서 간혹 이해하지 못할 경고문구나 이상한 버그들이 생겨났습니다. 저에게만 발생한 것이 아니라 다른사람에게도 간혹 생겨나는 버그 같은 거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얼마전에는 문자를 쓰면서 메세지가 제대로 보내지지 않았는지 문자에 느낌표 배찌가 생겼습니다.


아이폰 사진에 느낌표가 있는 것은 클라우드에 문제가 생겨서 그렇다는 것을 어디서 들은것 같습니다. 아마 느낌표의 표시는 통신이 되지 않아서 제대로 안보내진 것이 아닐까 혼자서 추측해 보았습니다. 아마 잠깐동안 통신에 문제가 있었을 것입니다.


아래의 이미지를 보면서 어떤 현상이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아래의 스크린샷과 같이 메세지에 느낌표가 생겼습니다. 느낌표가 생기면 어떻게 없앨수가 있을까요? 제가 처음에는 느낌표가 메세지 전송이 되지 않는 문제라고 생각을 했습니다. 일시적인 메세지 통신이 오류가 생겨서 생겨난 것으로 생각을 했는데 그것이 아니라는 의견도 있습니다. 일단 먼저 메세지의 전송상태를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그래도 안된다면 설정에서 메세지를 들어간다음 아이메세지를 켜놓으시기 바랍니다. 아이메세지가 꺼져있을 경우에는 이렇게 느낌표가 생길수 있다고 합니다.


이상 아이폰 메세지 느낌표 배찌 생김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해결방법이 완벽하지는 않지만 이것으로 해결되었으면 좋겠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