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아이폰의 정품 악세사리는 상당히 비싼 축에 속합니다. 특히나 에어팟 같은 경우는 정말 가격이 사악합니다. 일부러 에어팟을 팔기 위해서 이어폰 잭을 없애고 라이트닝 이어폰으로 바꾼 것이라는 말이 있습니다. 당연히 그렇게 보이긴 합니다.


사실 라이트닝 이어폰이라고 해서 불편함이 있는 것은 아닙니다. 보통 충전을 하면서까지 노래를 듣거나 하는 일은 저한테는 잘 없었습니다. 물론 가끔 이렇게 사용을 해야할때 불편함은 있겠지만 크게 지장은 없었습니다. 하지만 에어팟의 편리함은 조금 부럽기는 합니다.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아이폰 충전 오류 해결 방법


아이폰7을 구매하자마자 먼저 충전기와 충전케이블을 구매했습니다. 인터넷에 팔고 있는 저렴한 애플 인증을 받은 제품을 구매했는데 초반에는 아무런 이상없이 잘 사용했습니다. 마이크로케이블을 라이트닝케이블로 바꾸어주는 젠더도 함께 구매했는데 별 무리가 없었습니다.


어느 순간부터 iOS11로 업데이트를 해서 그런지 모르겠지만 갑자기 이 악세사리는 지원되지 않을 수 있다는 문구가 계속해서 뜨기 시작했습니다. 애플 정품은 아니지만 인증을 받은 저렴한 제품을 구매한것이 문제였을까요. 박스에 있던 기본 번들 케이블을 사용해보니 충전이 잘 되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아래의 이미지를 보면서 아이폰 충전 오류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 아이폰에 제가 구매한 케이블을 꽂으면 다음과 같은 오류 메세지가 발생합니다. 이 액세서리는 지원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라는 문구와 함께 충전이 되지 않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 화면상으로는 충전이 되지 않는 것으로 보이지만 실제로는 충전이 된다고 합니다. 저는 아직까지 확실하게 확인을 해보지는 못했지만 오늘밤 충전 모양이 뜨지 않은 상태 그대로 놔두어 보려고 합니다. 만약에 이 상태로 충전만 잘 된다면 문제가 없어보이지만 이상태로 충전이 되지 않는다면 바로 정품 케이블로 교체를 해야합니다.


이 현상이 발생하는 이유는 정품 케이블을 사용하지 않아서 그런것입니다. 특히 iOS 버전이 업그레이드 되면서 이런 정품 케이블을 사용하지 않는 사용자에게 이런 메세지를 띄우는 것이 아닌가 생각해봅니다.




아래는 벨킨사에서 만든 아이폰 라이트닝 케이블입니다. 시중에 만오천원대로 판매중에 있으며 현재 라이트닝케이블이라고 검색을 하면 인기순위로 1위에 올라와 있더라고요. 그러니까 사람들이 잘 쓰고 문제가 없으니까 잘 팔리겠지요? 그 이유는 무엇일까요?


바로 MFi 애플 공식 인증이 된 제품이기 때문입니다. 이 인증을 제대로 마친 제품이라면 위와 같은 문구는 뜨지 않을 것입니다. 그래서 제품을 사용할 때는 꼭 이 인증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이 뿐만아니라 케이블에 문제가 없더라도 전압이나 전류에 문제가 있으면 이 문구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러니까 충전기든 케이블이든 모두 정품을 사용하면 문제가 발생하지 않습니다.


이상 아이폰 충전 문제 해결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되도록이면 기존에 번들로 주는 케이블과 충전기를 사용해야 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