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서 내가 지금까지 검색한 결과를 보여주는 구글은 참 귀찮습니다. 핸드폰으로 구글에서 검색하는 것을 꼭 한번 다시 검색했던 것을 지워야만 합니다. 네이버는 검색창 아래에 저장끄기가 있어서 편리하게 설정을 할 수 있지만 구글은 그런것이 아닙니다.


구글이 간편하고 여러가지 정보를 얻기가 좋기는 하지만 분명이 우리나라에서는 네이버보다 편리한 인터페이스는 없는 것 같습니다. 그래도 가끔은 구글에서 필요한 자료를 찾으러 검색을 하는데요. 항상 검색기록이 남아 있는 것이 마음에 들지 않습니다.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구글 검색기록 저장 안되게 하는 방법


아이폰을 사용하는 저는 설정에 들어가서 아무리 찾아보아도 검색저장을 안되게 하는 법을 찾지 못했습니다. 검색기록 안되게하는 것 쯤이야 별것 아닌데도 이렇게까지 찾아봐도 안나오는지 역시 한국사람은 한국사람이 만든게 가장 잘 맞는것 같습니다.


차라리 핸드폰으로 검색기록을 안남게 하고 싶다면 그냥 로그인을 하고 나중에 설정의 기록에서 지우는 방법이 가장 편리합니다. 오늘의 검색내역과 내가 본것들의 기록들을 삭제하면 간단하게 내가 사용한 정보를 모두 그 자리에서 삭제할 수 있습니다.


아래의 이미지를 보면서 검색기록 안남게 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 컴퓨터에 구글 로그인이 되어있지 않은 상태라면 다음과 같이 해결할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아이폰에서 기록을 남지 않게 하는 방법은 아직 잘 알지 못합니다. 구글 우측 하단에 보면 기록이 있습니다. 설정 - 기록을 선택합니다.




로그아웃한 상태에서의 검색 활동 사용을 OFF 하면 이제부터는 내가 검색한 내역이라고 하더라도 남아있지 않게 됩니다. 이제는 굳이 삭제를 하지 않아도 편하게 사용할 수 있겠습니다.


이상 구글 검색기록 안남게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