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IT Program/맥OS

avi 맥북 재생 가능할까?

모나리사 2017. 10. 19. 19:50

윈도우와는 다르게 맥북은 동영상 파일을 아무거나 재생할 수 없습니다. 윈도우 컴퓨터에서는 코덱을 설치해서 동영상파일 어떤것이든 재생을 할수 있지만 맥북에서는 그것이 불가능합니다. 하지만 요즘에 컴퓨터로 영상을 다운받으면 대부분 mp4 파일이라 웬만하면 맥북에서도 재생을 할 수 있습니다.


맥북에서 avi파일을 재생하는 방법은 유일하게 한가지 방법 밖에 없습니다. 결국에는 파일을 변환해서 mp4 파일이나 mov 파일로 변환을 해야합니다. 변환하는 것이 번거롭다면 그냥 윈도우 컴퓨터를 이용하여 보는 것이 가장 빠른 방법입니다.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맥북 AVI 파일 재생 가능할까?


맥 OS는 윈도우와 달리 많이 폐쇄적입니다. 하지만 바이러스로부터 안전지대라는 점이 가장 큰 장점입니다. 그리고 맥만이 유일하게 사용할 수 있는 좋은 프로그램이 있기 때문에 아무리 폐쇄적이라고 하더라도 맥만을 고집하는 이유가 있습니다.


맥북을 이용하면 이렇게 AVI파일을 재생하지 못한다던지 윈도우 파일을 읽어들여올수 없다든지 단점도 있지만 충분히 맥북만의 장점도 있습니다. 맥북은 오래 사용하더라도 느려지지 않는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보통 애플제품이 그렇듯이 최적화가 상당히 잘되어있기 때문입니다.


맥북 AVI 파일은 어떻게 재생을 할 수 있을까?



맥북의 기본 재생프로그램인 퀵타임으로는 AVI파일을 재생할 수 없습니다. 그래서 Video LAN 이나 M player X 와 무비스트같이 다른 앱을 통해서 재생할 수 있습니다. 퀵타임으로는 avi파일을 재생할 수 없으니 꼭 다른프로그램을 설치하여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프로그램같은 경우는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유료프로그램도 있고 무료프로그램도 있으니까 돈을 쓰기 싫으신분은 무료프로그램으로 다운받으시기 바랍니다.





이상 avi 맥북 재생 관련 내용이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