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컴퓨터가 느려졌을 때 가상메모리를 조금 올리면 그 효과를 조금이나마 볼수 있습니다. 컴퓨터가 너무 느리고 파란 화면이 뜨면서 자동으로 컴퓨터가 꺼지는 경우도 생기곤 했습니다. 이렇게 예상치 못한 일이 발생했을 때 대응하기가 정말 힘든데요.

 

그래서 성능이 괜찮은 컴퓨터를 구매하고 관리를 잘해주어야 합니다. 기본적으로 컴퓨터에 불법 프로그램이나 그 어떤것들을 깔아놓으면 좋지 않습니다. 보통 그런 파일들에 바이러스가 침투해서 컴퓨터를 망가뜨리게 되거든요.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윈도우7 가상메모리 설정 방법

 

윈도우7 또는 윈도우 컴퓨터는 가상메모리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이것의 설정 값을 높이면 컴퓨터 성능이 조금이나마 향상되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그래서 컴퓨터가 도저히 느려서 감당이 되지 않을 때 이부분을 건드려 보아도 괜찮습니다.

 

그래도 가상메모리는 컴퓨터 자체내에서 알아서 관리하도록 하는 것이 가장 좋지만 수동으로 해야하는 경우도 있기는 합니다. 컴퓨터의 램이 부족하다면 이 가상 메모리를 통해서 성능을 향상시킬 수 있으니까 한번 잘 활용해 보세요.

 

아래의 이미지를 보고 알려드리겠습니다.

 

 

가상메모리는 Virtual Memory로 말그대로 가상의 메모리 입니다. 이것을 설정하면 성능을 좋게 할수도 안좋게 할수도 있습니다.

 

 

컴퓨터 바탕화면에서 시작 메뉴를 선택하고 컴퓨터에서 마우스 우측클릭 속성에 들어갑니다. 속성에 들어가면 컴퓨터의 속성을 볼 수 있습니다.

 


 

▼ 기본적으로 아래에서 보시는 것처럼 우리가 흔히 알고있는 메모리는 RAM이 있습니다. 제 컴퓨터에는 4기가가 설치되어 있는데요. 이것을 제외하고 가상메모리를 설정해 보고자 합니다. 왼쪽의 메뉴에서 고급 시스템 설정으로 들어갑니다.

 

 

시스템 속성에서 고급 카테고리의 성능 설정에 들어갑니다. 메모리사용과 가상메모리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 옵션에서 고급에 가면 가상메모리의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아래의 가상메모리에서 변경을 선택합니다.

 

 

가상메모리 부분에 들어가서 모든 드라이브에 대한 페이징 파일 크기 자동관리를 체크 해제합니다. 사용자 지정 크기를 조절해주면 되는데 사용자 지정크기는 처음크기는 자신의 기본 램용량만큼 해놓고 최대크기는 램용량의 1.5배에서 2배로 설정해주면 됩니다. 컴퓨터가 많이 느리다고 생각한다면 2배로 설정해주면 됩니다.

 

이상 윈도우7 가상메모리 설정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