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스타크래프트는 개인적으로 생각하는 전세계적으로 최고의 게임입니다. 제가 볼때는 중독성도 그다지 많지 않고 친구들과 모여서 한번쯤 재미있게 할수 있는 게임입니다. 그래서 제가 명절때 친구들을 만나서 하는 것 중에서 꽤나 재미있어 하는 것 입니다.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 출시일은 2017년 8월 15일로 우리나라의 피씨방에는 7월 말에 나왔습니다. 기존의 스타크래프트를 완전히 바꾼 것이 아니라 약간의 그래픽만 변경하고 인터페이스를 조금 변경해서 출시해서 요즘 떠오르고 있는 스타크래프트의 인기를 더 높이고 있습니다.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스타 리마스터 1.18 서로 게임 가능할까?


스타크래프트에서 서로 게임을 할 수 없으면 정말 재미없었을 것입니다. 그냥 컴퓨터와 게임을 한다면 너무나 짜여진 레파토리대로 흘러가기 때문에 초보자도 금방 깰수 있습니다. 하지만 우리는 베틀넷을 통해서 사람들과 대전을 하고 재미있게 게임할 수 있습니다.


스타크래프트가 인기 있는 이유 중에 하나가 사람들 하나하나가 어떤 플레이를 할지 몰라서 재미가 있는 것입니다. 어떻게 보면 두뇌 싸움이라고 까지 할수 있으니까요. 오래된 장수 게임인 스타크래프트가 지금까지 큰 인기를 누리고 있는 이유 중에 하나가 베틀넷으로 전략시뮬레이션 게임을 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이제 본론으로 들어가서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와 스타크래프트 1.18 버전이 서로 호환이 되는지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는 나오기 전부터 많은 스타크래프트 유저들이 기다려 왔습니다. 정말 오랬동안 인기를 끌어왔던 게임이라 사람들이 정말 열광하고 인기검색어에도 한동안 올라와 있었습니다. 마스터가 출시되면서 많은 버그가 고쳐질것으로 예상했지만 그 예상을 뒤엎고 발키리버그나 몇몇 버그들이 그대로 존재했습니다. 블리자드는 한동안 스타크래프트의 업데이트도 실시하지 않고 있다가 다시 고객들을 위해서 1.18 업데이트도 했었습니다.


이번에도 리마스터가 출시되었으니까 스타크래프트의 버그를 고치는데에 조금 더 노력해주었으면 합니다.




▼ 아래의 이미지를 보면 왼쪽이 1.18버전 리마스터 이전의 스타크래프트 그래픽이고 오른쪽이 리마스터 그래픽입니다. 상당히 좋아진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래의 이미지처럼 그래픽만 변한 것일 뿐 게임에 영향이 있는 것은 전혀 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와 스타크래프트 1.18 버전의 대전은 서로 가능하게 됩니다. 하지만 리마스터에만 있는 추가적인 기능에 의해서 대전하는 것은 불가능 합니다. 리마스터 버전과 1.18 무료버전이 함께 게임을 할 수 있으니 아주 만족스럽습니다. 제 컴퓨터 사양이 너무 낮아서 리마스터의 그래픽을 소화하지 못하기 때문이지요.


어찌되었든 결론은 서로 대전이 가능합니다.


이상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와 1.18 무료버전 서로 게임이 가능한지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