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윈도우를 사용하면 가끔 안전모드로 부팅해야하는 경우가 생깁니다. 파일이 꼬이거나 윈도우 부팅이 잘 안될때는 안전모드로 들어가면 부팅이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경우에는 보통 부팅하면서 F8을 눌러서 안전모드로 접근합니다.

 

안전모드로 접근하면 윈도우가 안열리던것이 열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그 안에서 바이러스를 제거하고 문제점을 찾기 좋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우리는 윈도우 안전모드 접근 방법은 모두 알아놓는 것이 좋습니다. 필요한 경우가 꼭 생기기 떄문입니다.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윈도우7 안전모드 부팅 방법 F8 안누르고 하는법

 

윈도우에서 안전모드 부팅방법은 크게 두가지로 나눌수 있겠습니다. 컴퓨터가 부팅되면서 F8을 누르면 접속되는 안전모드, 그리고 일반 윈도우에서 부팅하면 안전모드로 바로 접근하게 만드는 것이 있습니다.

 

오늘은 윈도우 안전모드 실행 방법 중에서 F8을 안누르고 들어가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기본적으로 F8을 눌러서 접근하는 방법은 익히 잘 알고 있는 분들이 많기 때문에 생략하겠습니다.

 

아래의 이미지를 보면서 알아볼게요.

 

 

▼ 안전모드를 실행시키기 위해서 먼저 설정을 해주어야합니다. 키보드에서 윈도우 키를 누르거나 왼쪽 하단의 윈도우 버튼을 누르고 msconfig를 검색하여 실행합니다.

 

 

▼ 시스템 구성이라는 프로그램이 뜨게 됩니다. 이곳에서 두번째 메뉴 부팅을 선택 후 아래의 부팅옵션에서 안전부팅을 선택합니다. 만약 안전모드에서 인터넷을 사용하고 싶다면 이곳에서 네트워크를 선택합니다. 그러면 안전모드에서 인터넷을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 위에서 말씀드렸듯이 네트워크를 선택하면 안전모드에서도 네트워크 사용이 가능하게 됩니다. 안전모드에서 인터넷이 필요한 경우에는 네트워크를 선택합니다.

 

 


변경 내용을 적용하려면 컴퓨터를 재시작 해야합니다. 컴퓨터를 재시작하면 이제 안전모드로 부팅되게 됩니다.

 

 

안전모드에서 일반 모드로 돌아오는 방법은 간단하게 똑같이 msconfig를 실행시키고 일반 메뉴에서 정상모드로 돌려 놓으면 됩니다. 간단한 작업을 통해서 안전모드에 접근할 수 있고 다시 정상모드로 돌려 놓을 수 있습니다.

 

이상 윈도우7 안전모드 부팅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