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어릴적 컴퓨터를 누나와 같이 쓰니까 개인적인 파일은 숨김파일로 보관한 적이 있습니다. 어릴적 나만 숨김파일을 볼 수 있을 줄 알고 그렇게 해보기도 했었습니다. 그때부터 컴퓨터에 숨김파일을 보는 방법을 알았습니다.

 

숨김파일은 보통 우리가 건드리지 말아야하는 것들을 숨김으로 해놓아서 삭제하지 못하도록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웬만한 시스템 파일은 되도록 안건드리는 것이 좋습니다. 잘못 건드리면 윈도우 사용이 불가능해 질수 있기 때문입니다.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윈도우7 숨김파일 보이게 하기 방법

 

우리는 윈도우를 사용하면 파일을 숨김을 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고 아예 안보이는 것은 아니며 보기 설정을 통해서 숨김파일을 볼 수 있습니다. 숨김파일을 보는 방법은 비밀번호 등을 쳐서 해야하는 것은 아니며 설정을 통해서 볼 수 있습니다.

 

기본적인 윈도우 설정은 숨김파일은 안보이게 하는 것이 일반적이므로 기본설정으로 해놓고 특정 경우에만 풀어주는 것이 좋습니다. 왜냐하면 나도 모르게 시스템 숨김 파일을 지울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시스템 파일을 잘못 지우면 문제가 발생하기 때문이지요.

 

아래의 이미지를 보며 숨김파일 보기 설정을 해보겠습니다.

 

 

▼ 윈도우7을 사용중인 분이라면 아무 폴더나 열어서 상단의 메뉴를 확인합니다. 메뉴에서 구성을 선택하고 폴더 및 검색 옵션을 선택하면 파일 폴더의 숨김파일을 볼 수 있도록 하는 설정이 있습니다.

 

 


메뉴 중에서 보기를 선택해 아래의 고급 설정을 아래로 내리면 숨김파일, 폴더 및 드라이브 표시가 있습니다. 숨김파일을 표시하게 되면 이제부터 숨김파일이 보이게 됩니다. 이와 같이 간단한 보기 설정을 마치면 숨김파일을 볼수 있게 되는 것입니다.

 

 

제가 숨겨놓았던 메모장 파일이 이렇게 표시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기본적인 파일 보다는 약간 흐리게 보이게 됩니다. 약간 흐리게 보이면 숨김파일이라는 것인데요. 주변에 같은 파일이 없으니까 제대로 된 확인이 어렵네요.

 

이상 윈도우7 숨김파일 폴더 보기 표시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