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스타크래프트는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아온 게임으로 얼마전 리마스터가 우리나라에 런칭 하면서 더 큰인기를 누리고 있습니다. 저 역시 맥북을 사용하고 있지만 스타 리마스터는 꼭 한번 해볼 게임이라고 생각을 하고 있습니다. 그래픽이 좋아져서 사람들에게 좋은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좋은 평가도 있는 반면에 캔낫오류, 발키리오류 등을 잡지 않고 출시해서 안좋은 평가를 받기도 합니다. 하지만 현 시대에 맞게 좋은 그래픽을 만들어 내는 점은 높은 점수를 주고 싶습니다. 기존의 스타크래프트의 완성도가 상당히 높기 때문에 그것을 건드리지 않고 그래픽만 좋아진 점만 해도 아주 마음에 듭니다.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스타크래프트 맥북에서 하는 방법


스타크래프트는 Mac os 에서도 이용이 가능합니다. 블리자드의 대부분의 게임은 맥에서 사용이 가능한데요. 맥에서도 정식으로 지원하기 때문에 부트캠프를 통해서 게임을 할 일도 없고 편하게 게임을 할 수 있겠습니다. 그런데 아무래도 스타크래프트의 사양이 높지는 않지만 게임을 돌려야한다는 측면에서는 컴퓨터에 무리가 있을 수 있습니다.


맥북에어 이상의 사용자에게는 괜찮겠지만 그 아래의 사양이 좋지않은 맥북에서 돌린다면 팬이 엄청나게 돌고 발열이 발생하는 것을 볼수 있을 것입니다. 제가 자주 들리는 카페인 맥쓰사에서도 스타를 해보았는데 너무 발열이 심하다는 의견과 팬이 너무 돌아서 겁난다는 사람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저는 아마 맥북으로는 아직 게임을 돌리지 않을 것 같습니다. 노트북이 하나인 분이라면 하고 싶은것은 해야하지 않겠어요?



▼ 맥북에서 스타크래프트를 하는 방법은 공식사이트에서 맥환경에서의 스타크래프트 파일을 다운로드 지원하기 때문에 비공식 경로에서 다운로드 할 필요가 없습니다. 이번에 새로나온 리마스터 버전은 아직 피시방 이외에는 사용이 불가하므로 추후에 포스팅 하도록 하겠습니다.


네이버에서 스타크래프트를 검색한 후에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스타크래프트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왼쪽 상단에 게임 메뉴를 선택한 후 아래의 다운로드를 선택하면 블리자드의 모든 게임을 다운로드 할 수 있는 화면이 나옵니다. 여기서 자신이 다운받고 싶은 게임을 다운받으면 되는데요. 우리는 스타크래프트 1.19 버전을 다운로드 받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 블리자드의 게임들을 보면 대부분 맥에서 지원이 가능합니다. 오버워치같은 게임도 가능한지는 모르겠습니다. 제가 오버워치는 하지도 않고 관심도 없어서 말이지요. 적어도 맥북의 부트캠프에서는 거의 모든게임을 다 할 수 있습니다. 관심있는 것이 있으면 유튜브로 다 보는 편이기 때문에 유튜브에서 맥북으로 롤이나 오버워치를 하는 것을 보았습니다. 하지만 그만큼 사양이 좋아야하기 때문에 사양이 딸리는데 게임을 실행하게 되면 상당히 발열이 심하고 컴퓨터가 터질것 같은 느낌을 받을 수도 있습니다.


가장 아래로 내려가면 스타크래프트 앤솔로지 MAC 을 선택하여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이상 맥북에서 스타크래프트 하는 방법 및 다운로드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