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Etc

입에서 약냄새 똥냄새 이유 알아보기

모나리사 2019. 1. 18. 15:49
사람은 자주 씻고 잘 씻어도 냄새가 나는 사람이 있습니다. 몸에 유분이 많고 특정 성분을 계속 밖으로 배출을 하는 사람이라면 냄새가 날수도 있습니다. 그것을 방지하기 위해서 데오드란트도 있고 바디로션 향수 등등도 있는 것입니다.

특히 여름에는 덥고 습하니까 이런 냄새에 더 취약할수밖에 없습니다. 최대한 이런 냄새가 나지 않도록 관리를 해주어야만 나중에 문제가 발생하지 않습니다. 심하게 되면 무좀이나 곰팡이가 생길수도 있습니다. 습도는 잘 관리를 해야 합니다.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입에서 약냄새 나는 이유


입 냄새가 나는 이유중에 하나가 충치가 있어서라고 합니다. 어떻게 보면 음식물이 썩은 것도 냄새가 나듯이 우리 몸에서 썩은 부분이 있으면 냄새가 날수밖에 없습니다. 그래서 입에서 충치가 있다면 꼭 치료를 받아야 합니다.

또한 이를 잘 닦아야 합니다. 당연한 말이지만 입에서 나는 냄새는 거의 다가 양치를 하지 않아서 나는 냄새입니다. 아가리 똥내라고 말하는 입에서 똥냄새가 나는 것은 좀 다를수가 있습니다. 양치를 해도 계속 냄새가 난다면 다른 이유에 있습니다.

아래의 내용을 보고 입에서 약냄새 똥냄새가 나는 이유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ㅇ. 만약 양치를 했는데도 입에서 계속해서 안좋은 냄새가 나거나 약냄새가 난다면 편도에 편도 결석이 끼어있을 확률이 높습니다. 목구멍 안쪽에 보면 구멍이 있는데 거기 사이로 음식물이나 찌꺼기들이 침투해서 노란 편도 결석을 만들게 됩니다. 병원에 가면 제거를 할수가 있습니다.

편도 결석이 있는 사람은 한번씩 운동을 하거나 침을 뱉으려고 했을때 함께 나오는 알갱이를 보았을 것입니다. 그것이 바로 편도결석인데 엄청나게 냄새가 고약하고 안좋습니다. 양치를 자주 해야하고 주기적으로 잘 관리를 해주어야 합니다.




ㅇ. 둘째로 위나 장이 좋지 않을때 양치를 해도 입냄새가 사라지지 않을수가 있습니다. 보통 내장이 좋지 않으면 입냄새가 난다고 합니다. 입은 밖에 위치해있지만 내부와 완전히 연결되어 있기 때문에 안이 좋지 않으면 그 냄새가 밖까지 난다고 할수 있습니다.



이상 입에서 약 또는 똥냄새가 나는 이유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편도결석의 경우에는 심하면 수술까지 하면 되지만 너무 신경쓰이는 것이 아니라면 그냥 그대로 두는 것이 나을 것입니다.


댓글